컨텐츠 바로가기

11.17 (일)

이슈 끊이지 않는 학교 폭력

서울시립대, 글로벌 탐방 프로그램 GO-UOS 발대식 성황리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7월부터 8월까지 여름방학 중 실시

도시 체험, 문화 체험, 스포츠 교류 등 13개국 자유 해외탐방 실시

뉴시스

[서울=뉴시스] 2024년 GO-UOS(Global Odyssey) 발대식 개최 사진 (사진=서울시립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박지은 인턴 기자 = 서울시립대는 지난 1일 본교 100주년기념관에서 '2024년 GO-UOS(Global Odyssey)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번 발대식은 학생들에게 다양한 문화 체험과 글로벌 마인드를 함양하기 위한 해외 탐방 프로그램의 시작을 알리는 자리였다.

GO-UOS(Global Odyssey)는 서울시립대의 글로벌 탐방 프로그램으로 지난 3월 공모전을 통해 우리 대학 비전과 학생들의 자율적인 기획을 통한 다양한 주제의 여행 경험이라는 프로그램의 취지를 잘 반영하는 사업 명칭으로 선정되었다.

발대식에서는 2024년 사업 소개, 학생 대표 선서, 격려사, 성희롱·성폭력 예방 교육, 안전교육 등이 진행됐다.

이번 프로그램은 25개 팀(100명) 모집에 109팀(436명)이 신청하여 4대 1의 높은 경쟁률을 보였으며 1차 서류 및 2차 면접 평가를 통해 최종 25개 팀(100명)이 선정되었다.

금년도 탐방 지역은 총 13개국으로 ▲미국 ▲영국 ▲프랑스 ▲스페인 ▲독일 ▲이탈리아 ▲네덜란드 ▲덴마크 ▲일본 ▲중국 ▲싱가포르 ▲홍콩 ▲대만 등이다. 탐방은 2024년 7월부터 8월까지 하계 방학 동안 이루어진다.

서울시립대학교 정경대학 경제학부팀으로 구성된 "고민보다 GO" 팀은 서양 문학의 위대한 문인 괴테의 발자취를 따라서 이탈리아의 과거와 현재를 체험하기 위해 탐방을 떠난다.

이 외에도 환경공학부, 경영학부, 스포츠과학과, 컴퓨터과학부 등 다양한 전공 분야의 학생들이 팀을 꾸려 일본의 스포츠 문화를 탐구하러 떠난다.

금년도 해외탐방의 경우 높은 경쟁률을 감안하여 서울시립대학교는 글로벌 혁신 대학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예산 지원을 확대했다.

1인당 지원금은 1권역(미주, 유럽, 호주 등) 최대 250만 원에서 270만 원으로, 2권역(아시아권) 최대 120만 원에서 140만 원으로 확대됐다.

황선환 학생처장은 "일상적인 생활에서 벗어나 휴식을 취하고, 다른 문화의 사람들과의 만남을 통해 자신의 잠재력도 발견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 탐방 기간 동안 팀원들 간 서로 협력하여 어려움을 즐거움으로 극복하고 건강과 안전에 유의하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written11@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