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6 (화)

이슈 선거와 투표

민주, 전준위·선관위 구성…이재명 단독 출마시 룰 논의 시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전준위원장 이춘석·선관위원장 이개호 선임

전준위, 조만간 첫 회의…후보자 신청 공고 등 착수

뉴스1

이춘석 더불어민주당 의원. 2023.12.14/뉴스1 ⓒ News1 유경석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문창석 김정은 기자 = 더불어민주당이 26일 차기 지도부 선출을 위한 전국당원대회준비위원회(전준위) 인선을 발표하면서 본격적인 전당대회 준비에 들어섰다.

한민수 민주당 대변인은 이날 오전 최고위원회의를 마친 후 기자들과 만나 전준위 위원장에 이춘석 의원, 부위원장에 위성곤·이수진 의원, 총괄본부장에 황명선 의원을 임명하는 내용의 전준위 구성 안건을 의결했다고 밝혔다.

전준위는 오는 8월 전당대회에서 대표 및 최고위원 선출 방식 등 룰을 마련하기 위한 당내 기구다. 전준위 위원에는 최기상·허종식·송재봉·김남희·김현정·정준호·허성무·모경종·정을호 의원이 이름을 올렸다.

중앙당 선거관리위원회 위원장에는 이개호 의원이 선임됐다. 부위원장은 김정호·임오경 의원이 맡기로 했다. 위원은 윤준병·차지호·황명선·채현일 의원 등이다. 중앙당 선관위는 전당대회 후보자 등록 및 투표·개표 등 선거 전반을 관리한다.

한 대변인은 인선 배경에 대해 "이춘석 의원은 사무총장, 이개호 의원도 정책위의장을 하는 등 충분히 당원대회를 준비할 수 있다고 봤다"며 "지도부는 이춘석 의원이 전당대회를 준비하는 데 있어 능력을 잘 발휘해줄 것으로 알고, 이개호 의원은 선관위를 공정하게 관리할 적임자라고 판단했다"고 밝혔다.

전준위는 조만간 첫 회의를 열어 후보자 등록 신청 공고 등 전당대회 준비에 착수할 예정이다.

뉴스1

이개호 더불어민주당 의원. 2024.3.12/뉴스1 ⓒ News1 임세영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themoon@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