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8 (금)

클라우드 전문가·CIO 한자리에…규제환경 변화 논한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AI(인공지능)를 위한 필수 인프라 '클라우드' 전문가 100여명이 한자리에 모인다.

머니투데이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금융위원회,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이 후원하는 '제4회 K클라우드·AX프론티어 컨퍼런스'가 26일 서울 소공동 웨스틴조선호텔에서 열린다.

이번 컨퍼런스는 공공·금융 및 민간 제조·서비스업계 주요 기관·기업의 CIO(최고정보책임자) 등 IT(정보기술) 인프라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클라우드·AI전략을 소개하고 규제환경 변화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

클라우드와 AI는 비즈니스 효율성을 증대하고 혁신을 가능케 하지만 보안 등 규제환경 변화로 불확실성도 커졌다. 컨퍼런스에서는 최근 규제변화에 대한 이해를 돕고 각 기업·기관의 대응방안을 제시한다.

이상민 과기정통부 인터넷진흥과장이 '민간·공공 클라우드 확산방안'에 대해, 김은주 NIA 지능기술인프라본부장이 '클라우드 도입시 우려요인 및 대응방안'에 대해, 박진석 금융보안원 자율보안본부장이 '금융 망분리 규제 및 클라우드 정책방향'에 대해 각각 기조발제를 진행한다. 이어 망분리 규제완화 및 클라우드 규제변화 속에 공공·민간의 주요 기관·기업이 어떻게 클라우드와 AI를 효율적으로 도입할 수 있을지 관련 기업들이 해법을 소개한다.

컨퍼런스에 참여하는 클라우드 전문기업은 △클라이온 △메가존클라우드 △네이버클라우드 △NHN클라우드 △소프트캠프 △KT클라우드 △영림원소프트랩 △베스핀글로벌 △아이티센(굿센) △안랩 10개사다.

[제4회 K클라우드·AX 프론티어 컨퍼런스]

- 주최 : 머니투데이

- 후원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금융위원회,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

- 일시 : 2024년 6월26일(수) 7시~17시30분

- 장소 : 서울 소공동 웨스틴조선호텔 2층 튤립홀/오키드홀

·조찬 세미나(튤립홀) : 7시~9시

·본 세미나(오키드홀) : 9시~17시30분

- 참가신청 : 행사 홈페이지(클릭) 하단 '참가 신청하기' 버튼 클릭 ※150명 선착순 마감

황국상 기자 gshwang@mt.co.kr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