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4 (일)

이슈 모바일 게임 소식

“8월엔 글로벌이다” 크래프톤, ‘다크앤다커 모바일’ 8월 대규모 테스트 진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서울

크래프톤이 오는 8월 출시 예정인 ‘다크앤다커 모바일’의 대규모 글로벌 테스트를 진행한다. 사진 | 크래프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김민규 기자] 100명 중 97명 이상이 다시 플레이하겠다고 했다. 이번엔 글로벌 시장에서 대규모 테스트로 평가를 받는다. 크래프톤이 야심차게 준비 중인 신작 ‘다크앤다커 모바일’ 이야기다.

크래프톤은 오는 8월 초 글로벌 주요 시장에서 ‘다크앤다커 모바일’ 대규모 테스트를 진행한다. ‘다크앤다커 모바일’은 ‘생존’과 던전 크롤러(던전 탐험 게임) 장르 ‘탐험’이란 요소에 RPG(역할수행게임)를 융합한 게임이다. 원작 ‘다크앤다커’ IP(지적재산권)가치와 게임성을 살리면서 크래프톤만의 색깔을 입혔다.

‘다크앤다커 모바일’은 앞서 지난 4월 국내에서 첫 대규모 테스트에서 참가 이용자 수만 5만명을 넘어서며 큰 관심을 받았다. 게다가 참가 이용자 100명 중 97명 이상이 재플레이할 의향이 있다고 했다.

크래프톤은 6월 중 다시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겠다는 국내 이용자와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이달 국내 테스트를 한 번 더 진행할 예정이다. 자세한 일정 등은 추후 공개한다. 더불어 테스트에 참가하길 희망하는 해외 이용자들이 많다는 점도 확인했다. 이에 따라 8월초 글로벌 대규모 테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미국과 일본, 튀르키예 등이 포함될 예정이다.

크래프톤은 ‘다크앤다커 모바일’을 연내 글로벌 시장에 출시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8월 진행하는 글로벌 테스트가 출시 전 마지막으로, 이를 통해 국내외 이용자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할 계획이다.

크래프톤 관계자는 “다크앤다커 모바일은 이용자들과 활발하게 상호작용하며 게임을 만들어가는 것을 중요한 방향성으로 삼고 있다”며 “이를 바탕으로 앞선 대규모 테스트에서 확인한 이용자들의 다양한 의견을 반영해 게임을 개선하고, 이용자들이 즐길 수 있는 새로운 콘텐츠를 이번 8월 테스트를 통해 다양하게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8월 테스트의 정확한 일정과 대상 지역, 참가 방법 등 자세한 내용은 추후 다크앤다커 모바일의 공식 웹사이트와 커뮤니티 채널을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kmg@sportsseoul.com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