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13 (목)

이슈 치료제 개발과 보건 기술

뉴로핏, 바이오 USA 참가…치매 치료제 개발 이미징 CRO 소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전자신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뇌질환 영상 인공지능(AI) 솔루션 전문기업 뉴로핏은 내달 3일부터 6일까지 미국 샌디에이고에서 열리는 '2024 바이오 인터내셔널 컨벤션'(바이오 USA)에 참가한다고 30일 밝혔다.

뉴로핏은 이번 바이오 USA에서 알츠하이머병 치료제 개발 임상에 활용 가능한 이미징 임상시험수탁기관(CRO) 서비스를 중점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뉴로핏의 이미징 CRO 서비스는 뇌신경 퇴화 영상 분석 소프트웨어 '뉴로핏 아쿠아'와 PET 영상 정량 분석 소프트웨어 '뉴로핏 스케일 펫'을 활용해 MRI(자기공명영상), PET(양전자 방출 단층 촬영) 등 임상 시험 중에 수집된 의료 영상을 분석하고, 바이오마커를 식별한다.

해당 서비스는 일관된 분석 결과를 제공해 영상 데이터 품질 및 규정 준수 보장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신약 개발을 위한 임상 대상 환자군 판별부터 효과 분석 및 부작용 모니터링까지 임상 전 과정에서 활용할 수 있다.

뉴로핏은 지난 1월 국내 제약사 아리바이오가 개발 중인 다중기전 경구용 알츠하이머병 치료제 'AR1001' 글로벌 3상 임상 참여 및 공동연구에 대한 협약을 맺고 치료제 임상 대상 환자군 판별을 지원하고 있다.

빈준길 뉴로핏 대표는 “기존 약물 개발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많은 제약사가 AI 전문 기업과 파트너십을 통해 신약 개발을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고 앞으로도 이러한 추세는 더욱 확대될 것”이라며 “뉴로핏의 이미징 CRO 서비스가 임상 성공 가능성과 운영 효율성 향상에 기여할 수 있어 알츠하이머병 치료제를 개발하는 글로벌 제약사에 중요한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송혜영 기자 hybrid@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