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27 (토)

[N-Stock] HLB 주가 만회의 순간은 언제?...소문단계에서 선반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BC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CBC뉴스]HLB(028300)가 27일 장에서 5500원 오른 56200원에 마감했다.

HLB는 2거래일 연속 상승 커브를 그린 것이다. 이날 10.85% 비교적 큰 폭으로 상승했다고 할 수 있다. HLB는 5거래일 동안 23일 하루 제외하고는 모두 상승했다. 지난 17일과 20일 하한가 두 방을 맞았지만 현재의 흐름으로 보면 충격에서 벗어난 느낌이 든다. 시장이 워낙 들쭉날쭉해서 확신은 금물이다. 지난 9일부터 14일까지의 추이를 살펴보면 4거래일 연속 하락세이다.

하한가 두 방과 4거래일 하락이 최근 일어났었다는 것은 잊지 말아야 할 사안이기도 하다. 시장의 흐름을 보면 양대시장이 상승무드를 타고 있다는 점은 고무적인 일이다. 시장의 흐름을 살피면서 시장에 대응해야 할 필요가 있다. 관련소식은 놓치지 않고 반드시 살필 필요가 있다. 투자에 성공하기 위해선 타이밍과 종목선택을 잘해야 한다는 말이 있다.

또한 자기기준과 유연한 정신도 필요하다. 소신투자에 매달려서 너무 자기 자신의 생각이 옳다고 믿는다면 크게 그르칠수도 있다.

소신을 가지고 하는 것은 옳지만 아집으로 변한 대응은 뇌동매매 못지 않은 위험한 행태이다. 상황이 불리하고 세가 불리하다고 느껴지면 한 보 전진을 위한 이보 후퇴를 때론 감수해야 할 때가 있다. 또한 분위기에 휩싸여서 임하여서는 성공 확률이 적다.

CBC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낙관적 분위기이든 비관적 분위기이든 감정에 치우치면 일을 낭패로 만들기 쉽다. 수시로 초단위로 변하는 수의 세계를 감안한다면 이런 접근은 실패하기 쉬운 접근법이라고 할 수 있다.

시장의 역동성에 걸맞는 유연한 사고와 행동 양식을 길러야 한다. 최근의 유명한 주식들의 패턴을 보면 소문에 사고 뉴스에 팔아라는 격언이 어느 정도 들어맞는 사례라고 할 수 있다. 드러난 호재는 호재가 아니다라는 말이 있다. 이 모두 자신만 알고 있다고 믿는 재료를 너무 믿지 말라는 이야기일 것이다.

재료는 소문단계에서 이미 선반영될 수도 있다는 점을 유념하라는 뜻이기도 하다.

선반영된 주식이 있다면 재료로서의 가치는 줄어들 수밖에 없다. 남이 아는 정보는 정보라고 할 수 없다는 점을 냉정하게 받아들여야 한다.

시장에서 떠도는 루머들에 너무 의지하다가는 큰 낭패를 볼 수도 있다. 이런 점을 감안한 대응을 해야 한다. 화요일 장에서 HLB가 상승을 유지한다면 이는 3거래일 상승으로 볼 수 있다.

[본 기사는 투자 권유 기사가 아닙니다. 모든 투자는 각자의 판단으로 선택해서 하는 것으로 최종적 책임은 투자자에게 있다는 점을 알려드립니다.]

★국내외 주요 재테크 정보 'CBC뉴스 돈지뢰'에서 만나보세요

▮ CBC뉴스ㅣCBCNEWS 김민철 기자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