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17 (월)

돌아온 뉴진스, 이달 오르는 7개 대학 축제 수익금 전액 기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지난 25일 고려대 시작으로 오는 31일 중앙대까지 7개 대학 축제 참여

세계일보

걸그룹 뉴진스. 한윤종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더블 싱글 ‘하우 스위트(How Sweet)’로 컴백한 걸그룹 뉴진스(NewJeans)가 이달의 대학 축제 참가 수익금을 모두 기부한다.

뉴진스의 소속사 어도어는 지난 25일 팬 소통 애플리케이션 ‘포닝’에 공지를 올려 “뉴진스를 아끼고 사랑해주시는 팬 여러분의 응원 덕분에 컴백 무대를 잘 마쳤다”고 알렸다.

어도어는 “컴백 무대에 이어 뉴진스는 다양한 곳에서 많은 분들과 만나기 위해 고려대학교 ‘입실렌티’를 시작으로, 일주일 동안 조선대학교, 동의대학교, 부산대학교, 동국대학교, 세종대학교, 중앙대학교 총 7개 대학 축제 무대에 선다”고 덧붙였다.

뉴진스는 전날 고려대를 시작으로 오는 27일에는 조선대학교, 28일에는 동의대와 부산대, 30일에는 동국대와 세종대 축제 무대에 오른다. 중앙대 축제에는 31일 등장한다.

어도어는 “대학 축제 수익금은 전액 기부할 예정”이라며 “앞으로 이어질 활동에도 팬분들의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세계일보

어도어가 팬 소통 애플리케이션 ‘포닝’에 올린 공지글. ‘포닝’ 캡처


뉴진스의 새 싱글 ‘하우 스위트’는 일본 오리콘 ‘데일리 싱글 랭킹’ 1위와 중국 QQ뮤직 3개 분야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하는 등 호응을 얻고 있다.

글로벌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는 11개 국가 ‘데일리 톱 송’ 차트 순위권에 올랐다.

멜론과 벅스 등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에서도 최상위권에 올라 있다. 음반은 발매 첫날 81만장 넘게 팔리며 팀 통산 네 번째 ‘밀리언셀러’ 달성을 앞뒀다.

‘하우 스위트’ 뮤직비디오도 유튜브 글로벌 일간 인기 뮤직비디오 1위에 오르는 등 인기를 끌고 있다.

김동환 기자 kimcharr@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