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17 (월)

콘진원, '파리·자카르타' K-박람회 참가할 'K-콘텐츠'기업 모집한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지난해 11월 태국 방콕에서 '2023 태국 K-박람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K-콘텐츠와 연관산업 기업들의 해외 진출 지원을 위한 수출상담회 현장 사진) /사진= 콘진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올해 3회차를 맞이한 K-박람회는 관계부처 간 협업을 통해 농식품, 수산식품, 소비재 등 유망 제품 및 서비스와 K-콘텐츠의 동반수출을 꾀하는 한류 종합행사다. 특히 올해는 최초로 프랑스와 인도네시아에서 총 2회 개최하기로 했다. 프랑스 파리에선 오는 10월 26일부터 30일까지,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선 11월 14일부터 17일까지 열린다.

콘진원은 관계부처 간 협업체계를 기반으로 콘텐츠와 연관산업 수출 판로를 활발히 모색하며 비즈니스 성과 확보에 나설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두 행사 모두 B2C 행사기간 중 콘텐츠와 연관산업 간 협업 매칭을 통한 B2C '융합존' 전시를 운영한다.

지난해 신규 기획·발굴한 연계 프로그램인 '융합존'을 통해 총 6건의 업무협약에 이어, 수출 계약까지 체결하는 성과를 거둔 바 있다. 게임기업 나인투랩스는 식품기업 인테이크와 협업해 '드로우샵킹덤리버스' 캐릭터 IP를 활용한 제품 '슈가로로 곤약젤리 with DKR'을 출시해 태국, 싱가포르 등지에 선보일 예정이다. 이외에도 캐릭터기업 아트라이선싱의 '아크덕패밀리' IP와 식품기업 휴먼웰의 협업 제품인 시리얼 6종과 김 제품이 출시를 앞두고 있다.

머니투데이

한국콘텐츠진흥원이 개최한 '2023 태국 K-박람회' 융합존 전시를 통해 아트라이선싱과 휴먼웰㈜는 시리얼 6종에 대한 협업 뿐만 아니라 김 제품에 대한 협업도 성사됐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행사 전후로는 기업 간 네트워킹 강화를 위한 'K-콘텐츠×연관산업 비즈니스 네트워킹 데이'를 총 2회 개최한다. 1차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 2024', 2차 '콘텐츠 IP 마켓 2024' 등 국내 콘텐츠IP 행사와도 연계 진행할 계획이다.

이번 K-박람회에선 프랑스 20개, 인도네시아 40개 등 총 60개 기업을 모집한다. K-콘텐츠 관련 라이선싱, 기획·제작, 유통, 배급 등 해외 수출을 희망하는 기업이라면 모두 참가 가능하다. 특히 콘텐츠IP와 소비재·서비스 제품 연계 계획이 있거나, 협업을 희망하는 기업을 우대한다.

머니투데이

한국콘텐츠진흥원이 개최한 '2023 태국 K-박람회' 융합존 전시를 통해 나인투랩스㈜와 인테이크 주식회사는 <슈가로로 곤약젤리 with DKR> 협업 제품을 출시하게 됐다. /사진= 콘진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과 신청방법은 콘진원과 콘텐츠수출마케팅플랫폼 웰콘 홈페이지 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참가신청을 원하는 기업은 참가자격과 신청서류를 갖춰 오는 다음달 5일(프랑스), 7일(인도네시아) 오전 11시까지 웰콘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조현래 콘진원장은 "지난해 첫 시도에도 기업들의 만족도가 높았던 융합존 전시와 네트워킹 강화에 방점을 두어 범부처 합동 한류박람회로서 K-박람회를 보다 차별화하고자 한다"며 "연내 2회 개최로 그 규모가 확장된 만큼 K-콘텐츠와 연관산업 해외 동반수출 성과를 더욱 확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유동주 기자 lawmaker@mt.co.kr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