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17 (월)

이슈 IT기업 이모저모

삼성전자 7월 10일 파리서 언팩…갤럭시Z폴드6·갤럭시링 공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노컷뉴스

삼성전자가 26일(현지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개막하는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 2024(Mobile World Congress 2024, MWC24)'에서 새로운 웨어러블 제품 '갤럭시 링'의 디자인을 관람객들에게 처음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 사진은 삼성전자가 갤럭시 언팩 2024에서 공개한 갤럭시 링 이미지. 삼성전자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AI(인공지능)이 탑재된 '갤럭시Z폴드'와 '갤럭시Z플립6', 그리고 첫 스마트반지 '갤럭시링' 등 삼성전자 신제품이 다음달 베일을 벗는다.

23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파리올림픽을 앞두고 오는 7월 10일 파리에서 갤럭시 Z 시리즈 언팩(공개) 행사를 열 계획이다.

삼성전자는 그동안 주로 8월에 신작을 공개해왔으나 지난해 처음 7월 말 서울에서 언팩을 진행했고, 올해는 7월 10일로 날짜를 더 당겼다.

이와 관련해 7월 26일 개막하는 파리 올림픽을 앞두고 특수 효과를 노린 것이라는 해석도 나온다. 삼성전자는 국제올림픽위원회(IOC)의 공식 파트너이기도 하다.

새로운 갤럭시Z 시리즈는 갤럭시AI 기능이 포함됐다.

첫 스마트 반지인 '갤럭시링'은 손가락에 끼면 건강 상태를 알아서 측정해 주는 반지 형태의 웨어러블 제품으로 블랙·실버·골드 색상 9가지 크기로 출시가 예정됐다.

스마트워치인 '갤럭시 워치7' 역시 전력 효율 향상 등 성능이 대폭 개선될 것으로 알려졌고 무선이어폰 갤럭시 버즈3 등도 공개될 전망이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 이메일 : jebo@cbs.co.kr
  • 카카오톡 : @노컷뉴스
  • 사이트 : https://url.kr/b71afn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