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9 (수)

원주시, 소상공인 라이브커머스 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2024년 총 8개사 지원, 5월 31일까지 접수

스포츠서울

사진|원주시청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츠서울ㅣ원주=김기원기자] 원주시는 소상공인의 온라인 플랫폼과 라이브커머스 시장 진출 지원을 위해 ‘원주시 소상공인 라이브커머스 지원사업’ 참여 소상공인을 모집한다.

소상공인 라이브커머스 방송은 올해 총 8회를 지원하며, 지원사업 공모를 통해 6개사를 선정, 라이브커머스 교육 참여 우수기업 2개사를 기수별로 선정·지원할 계획이다.

이번 사업은 라이브커머스 전문 방송촬영 및 송출, 쇼호스트 지원, 할인판매 이벤트, 온라인 사전 홍보 등을 종합적으로 지원한다.

신청자격은 원주시 소재 소상공인으로서 온라인 송출 채널을 보유한 사업자로, 5월 31일까지 이메일(jylee7199@korea.kr)로 신청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라이브커머스 지원사업을 통해 단골고객과 소통하며, 상품 홍보를 지원할 수 있어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라이브커머스 지원사업에 이어 전문 교육 병행을 통해 소상공인분들의 온라인 체질 강화를 지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경제진흥과 소상공인지원팀(☎033-737-2939)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원주시 소상공인종합정보센터에서는 작년 12월 개소한 원주시 소상공인 라이브커머스 스튜디오를 중심으로 라이브커머스 전문 교육 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라이브커머스 마케팅 전략, 방송 기획 및 방송 송출 실습을 통해 라이브커머스를 직접 운영할 수 있는 발판을 제공하고 있다.

acdcok4021@sportsseoul.com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