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19 (토)

이슈 로봇이 온다

배민로봇,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 1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빙로봇 부문 1위

지난해 이어 연속 수상

비-로보틱스는 배민로봇이 ‘2024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 서빙로봇 부문에서 1위를 수상했다고 13일 밝혔다.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은 한국소비자포럼과 미국 10대 브랜드 평가 기관인 브랜드키가 공동 개발한 평가지표를 활용해 매년 각 부문 우수 브랜드를 선정한다. 올해는 136만3683건의 소비자 참여가 이뤄졌다.

배민로봇은 ▲브랜드 신뢰 ▲브랜드 애착 ▲재구매의도 ▲타인추천의도 ▲전환의도 등 5가지 평가 항목 중 브랜드 신뢰와 전환의도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지난해 9월 ‘2023 올해의 브랜드 대상’에서도 서빙로봇 부문 1위에 오른 배민로봇은 2년 연속 소비자가 직접 선정한 공신력 있는 평가에서 수상했다.
아시아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김민수 비-로보틱스 대표는 “배민로봇이 서빙로봇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만큼 최저가 선언을 통해 서빙로봇 도입에 대한 부담을 낮추고, 약정기간 동안 업계 최고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우아한형제들의 자회사 비-로보틱스는 2019년 배달의민족에서 서빙로봇 렌털 서비스를 시작해 지난해 2월 배달의민족에서 서빙로봇 자회사로 출범했다. 현재까지 2000개 매장에 3100여대의 서빙로봇을 보급했다.

김철현 기자 kch@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