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구글이 출시를 앞둔 차세대 스마트폰 픽셀8a에 대한 정보가 속속 나오고 있다고 지난 27일(현지시간) IT매체 테크레이더가 보도했다.
해외 IT매체인 마이스마트프라이스(mysmartprice)는 전날 픽셀 8a의 프로모션 동영상을 입수해 공개했다. 공개된 영상에는 픽셀8A가 탑재할 인공지능(AI) 기능들이 소개됐다.
여기에는 구글이 독점 보유하고 있는 '베스트 테이크'(Best take) 등의 업그레이드 기능이 포함됐다.베스트 테이크는 여러 장의 사진 중 가장 좋은 모습을 선택, 하나의 사진으로 완성하는 기능이다.
또 시끄러운 배경을 제거하는 '오디오 매직 이레이저'(Audio Magic Eraser)도 확인됐는데, 이는 갤럭시와 픽셀 시리즈 모두 아직 탑재하지 않은 기능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외에도 앞서 갤럭시S24가 미리 선보인 서클 투 서치, 라이브 번역 기능 등도 픽셀8a에 포함될 것으로 보인다. 다만 매체가 공개한 해당 영상은 유튜브 서비스 약관 위반으로 삭제된 상태로, 현재는 확인이 불가하다.
한편 구글은 오는 5월 14일 구글 연례 개발자 회의(I/O 2024)에서 픽셀8a를 공개할 전망이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