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8 (화)

현대건설, 대구서 '힐스테이트 황금역리저브' 5월 분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현대건설이 대구광역시 수성구 황금동에 들어서는 ‘힐스테이트 황금역리저브’를 5월 분양한다고 21일 밝혔다.

수성구 황금동 891-1번지 일원, 황금동 862-5번지 일원 2개 블록에 공급되는 힐스테이트 황금역리저브는 지하 4층~지상 최고 40층, 5개동으로 조성된다. 수요자 선호도가 높은 아파트 전용면적 82·83㎡(구 34·35평형) 337세대와 신혼부부 등 소가족을 위한 주거형 오피스텔 전용면적 84·89㎡ 74실로 구성됐다.

조선비즈

힐스테이트 황금역리저브 조감도. /현대건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단지는 대구 내에서 선호도가 높은 수성구에서도 교통 편의성과 생활 인프라가 뛰어난 황금동에 들어선다. 대구 도시철도 3호선 황금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고 자차 이용 시에도 수성구를 남북으로 가로지르는 동대구로, 청수로를 통해 대구 어디로든 이동하기 쉽다.

여기에 대구 외곽을 잇는 3차 순환도로의 단절된 구간의 일부 구간(동편활주로)이 지난 2월 착공을 시작으로 내년 7월 준공될 예정이다. 도로가 완공되면 남구와 달서구로의 접근성이 대폭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대구 도시철도 1, 2, 3호선을 모두 잇는 엑스코선(수성구민운동장역~범어역~벤처밸리네거리~동대구역~이시아폴리스)도 오는 2030년 개통 예정으로 교통 환경 개선과 개발 호재 수혜도 함께 누릴 수 있다.

경신고, 경북고, 대륜고, 정화여고, 대구과학고 등 명문 고등학교들이 인근에 있으며 진학할 수 있다. 또 황금초·중학교를 도보로 통학할 수 있으며 대구 최대 학원가인 수성구 만촌~범어 학원가도 근거리에 있어 우수한 교육환경도 갖추고 있다.

주거환경도 뛰어나다. 단지는 동대구로를 따라 범어네거리에서 황금네거리까지 이어지는 풍부한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단지 건너편에는 홈플러스 대구 수성점이 있으며 인근에 황금시장, 들안길 먹거리 타운 등 다양한 생활 인프라가 자리 잡고 있다.

여기에 지난해 10월 수성구청 신청사 건립지가 ‘범어공원(어린이세상 서편)’으로 확정됐고 2029년 준공이 예정됨에 따라 이전 완료 시 관공서 이용도 더욱 편리해질 전망이다.

아파트 전 주택형은 현관 팬트리 또는 복도 팬트리를 제공하고 일부 주택형은 대형 주방 팬트리도 별도로 제공된다. 아울러 전 세대 주방 상판과 벽체, 거실의 아트월 타일은 세라믹타일로 시공되며 주방, 복도와 거실의 바닥, 벽체에는 포세린타일이 적용돼 품격있는 세대 내 인테리어 효과를 제공한다.

현대건설 분양 관계자는 “힐스테이트 황금역리저브는 대구에서도 대표적인 부촌인 황금동에 있으며 생활 인프라는 물론 명품 교육환경까지 모두 누릴 수 있는 단지로 다양한 개발 호재까지 더해져 향후 높은 미래가치가 기대된다”며 “여기에 편리한 교통환경과 더불어 도심 속 에코라이프까지 도보권에서 누릴 수 있는 만큼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이 예상된다”고 말했다.

오은선 기자(onsun@chosunbiz.com)

<저작권자 ⓒ Chosun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