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1 (수)

이슈 IT기업 이모저모

'전기차 최적 경로 찾아준다' 구글 지도, 전기차 관련 AI 기능 업데이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AI리포터]
디지털투데이

안드로이드용 구글 지도 [사진: 레딧]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안드로이드용 구글 지도에 인공지능(AI) 기반 새로운 기능이 확대되고 있다고 17일(현지시간) IT매체 테크레이더가 전했다.

먼저 인근 전기차 충전소의 정확한 위치를 설명해주는 텍스트 요약이 구글 지도에 표시된다. 이 도구는 AI를 활용해 사용자 리뷰에서 유용한 정보를 가져와 길을 안내한다. 이렇게 생성된 요약은 정확하며 최신 정보라고 한다. 충전소에 대한 리뷰는 사용한 플러그 유형부터 대기 시간에 이르기까지 추가 세부 정보를 요청한다.

또한 전기차를 운전하는 동안 구글 지도는 자동차의 대시보드 디스플레이에 주변 충전기를 강조 표시한다. 표시기는 스테이션 이름, 주어진 시간에 열려 있는 포트 수 및 포트의 충전 속도를 제공한다.

마지막으로 구글 지도는 여러 정거장을 여행하는 사람들에게 가장 적합한 충전 위치를 추천해준다. 제안 내용은 전기차의 배터리 잔량에 따라 다른데, 예를 들어 자동차가 완전히 충전된 경우 앱은 가까운 충전소보다 목적지에 가까운 충전소를 알려준다.

이러한 기능들은 향후 몇 달 이내에 출시 예정이나 사용 가능 여부는 다릅니다. 리뷰 요약은 모바일 앱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충전소 표시기 및 제안은 구글 소프트웨어가 내장된 차량에서만 사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