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1 (수)

안랩, 위협 인텔리전스 플랫폼 '안랩 TIP' 고도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금융권 특화 보고서 추가 및 신규 위협 정보 메뉴 신설

뉴스1

안랩 TIP 대시보드 화면. (안랩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조재현 기자 = 안랩(053800)은 자사 차세대 위협 인텔리전스 플랫폼 '안랩 TIP'(티아이피)에 다양한 서비스·기능을 추가했다고 18일 밝혔다.

1월엔 금융권 특화 위협 정보를 담은 '국내외 금융권 관련 보안 이슈' 월간 보고서를 추가했다. 월간 악성코드 통계, 주요 악성코드 톱 10, 피싱·이메일 유포 사례, 딥웹·다크웹 주요 이슈 등 위협 분석정보 및 동향이 담겼다.

또 텔레그램이나 딥웹·다크웹, 소셜미디어 등에서 금융권 유출 정보가 발견되면 대상 고객에게 공격 분석 정보 및 대응 방법 등을 담은 별도 보고서를 발송한다. 안랩은 보고서 제공 범위를 다양한 산업군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지난달에는 '악성코드 그룹'과 '네트워크 침해 현황' 메뉴를 신설해 위협 정보 범위도 넓혔다.

사용 편의성도 높였다. 사용자가 올린 의심 파일과 인터넷 주소(URL) 분석 결과를 제공하는 '클라우드 샌드박스 분석' 기능은 안랩이 보유한 샘플에 한해 해시값 정보만 입력해도 정보 제공이 가능하도록 바꿨다.

프리미엄 등급 이상 고객을 대상으로 맞춤형 분석 보고서를 선제적으로 제공하는 서비스도 시범 운영한다.

김창희 안랩 제품서비스기획실장은 "고객 의견과 보안 환경 변화를 반영해 안랩 TIP를 더욱 고도화해 나가겠다"고 했다. 안랩은 기업·기관 고객을 대상으로 안랩 TIP를 30일간 무료로 이용해 볼 수 있는 체험 서비스도 제공 중이다.

cho84@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