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마인즈 제공]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헤럴드경제 = 김상수 기자] 헬스케어 디바이스 전문 기업 텐마인즈가 AI 적용 수면가전 ‘AI 모션필로우 제품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
가정의 달을 맞아 행복한 부부 수면 생활을 돕기 위한 ‘각방행’ 이벤트는 AI 모션필로우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에서 오는 5월 31일까지 진행된다. 코골이 등으로 편안한 수면을 이루지 못해 수면이혼을 고려하는 소비자 사연을 보내면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AI 모션필로우를 증정한다.
AI 모션필로우는 AI를 적용한 수면 가전으로, AI가 코골이 소리를 감지하면 에어백을 부풀려 고개를 움직여 기도를 확보하는 방식으로 코골이 완화에 도움을 준다.
수면 장애 분야 권위자인 하버드 의대 앤드류 웰먼(Andrew Wellman) 교수의 연구에 의하면, 심한 코골이 또는 수면무호흡 증세를 보이는 이는 머리를 살짝 돌려주는 것만으로도 기도 확보에 큰 도움이 된다. 지난 2022년 5월 전남대학교병원 이비인후과 양형채 교수와 앤드류 웰먼 교수가 주도해 발표한 연구 논문에서도 바로 누운 상태에서 머리를 30도 이상만 회전하면 기도 개방 효과가 있다고 밝힌 바 있다.
AI는 다양한 소음 중 사용자의 코골이를 감지·분석하고, 모션베개 부분에 들어있는 에어백을 작동시켜 기도를 확보해 코골이 완화에 도움을 준다.
밤새 AI가 수집한 코골이 및 수면 데이터는 전용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AI는 집중 학습 기간을 통해 사용자의 수면 패턴을 학습하고,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며 변화하는 사용자의 수면 패턴을 업데이트시켜 나간다.
AI 모션필로우는 2020년, 2022년, 2023년 CES 혁신상을 수상하고, 올해 1월 개최된 CES 2024에서는 혁신상을 수상하는 동시에 최고혁신상에 선정되기도 했다.
AI 모션필로우 관계자는 “각자의 침실에서 수면을 취하는 ‘수면이혼’ 보다는 부부가 함께 질 좋은 수면을 취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이번 이벤트를 기획하게 됐다”며 “서로 다른 수면 패턴 등으로 인해 고통받고 고민하는 소비자들이 굿잠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dlcw@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All Rights Reserved.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