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1 (수)

에코프로머티·에이피알·LS머트리얼즈, 국내 주식 인기 종목 TOP3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한경상 기자]
국제뉴스

에코프로머티리얼즈 로고


2024년 4월 3주차, 랭키파이의 국내 주식 인기종목 트렌드 지수 분석에 따르면, 에코프로머티가 트렌드 지수 9,802포인트로 1위에 올랐다고 발표됐다.

이는 전주 대비 3,052포인트 하락한 수치임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높은 관심을 받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에코프로머티에 이어 2위를 차지한 에이피알은 6,221포인트로, 전주 대비 1,765포인트 하락했다. 또한, LS머트리얼즈는 6,157포인트로 전주 대비 7,376포인트나 하락하며 3위에 자리했다.

국제뉴스

에스피소프트 로고


한편, 에스피소프트는 5,657포인트로 전주 대비 909포인트 상승하며 4위를 차지하는 등, 상위권 내에서 순위 변동이 눈에 띄었다.

성별 선호도 분석 결과, 에코프로머티는 남성 66%, 여성 34%의 선호도를 보였고, 에이피알과 LS머트리얼즈 역시 남성이 71%, 여성이 29%로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연령별 선호도에서는 에코프로머티가 50대에서 49%의 높은 비중을 차지하며, 다른 연령대에 비해 상대적으로 높은 관심을 받는 것으로 드러났다.

이는 에코프로머티뿐만 아니라 다른 상위 종목들 역시 40대와 50대에서 높은 선호도를 보여, 주식 시장에 대한 세대별 관심도 차이를 반영했다.

빅데이터 분석 결과, 에코프로머티 주가와 관련된 키워드는 물론, 에코프로머티와 테슬라의 관계, 공모가, 보호예수 등이 주목받는 연관 검색어로 나타났다.

에이피알과 LS머트리얼즈 역시 상장과 관련된 키워드들이 연관 검색어로 높은 관심을 받았다.

이처럼, 국내 주식 인기종목 트렌드 지수는 투자자들의 관심사와 시장의 동향을 파악할 수 있는 중요한 지표로 작용하고 있으며, 특히 에코프로머티를 비롯한 상위 종목들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이 지속되고 있음을 보여주고 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