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6 (화)

이슈 인공지능 시대가 열린다

AI 기반 대화 녹음 및 요약 앱 나왔다…팬던트 녹음기도 함께 착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AI리포터]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온라인 회의 등 대화 내용을 녹음해 인공지능(AI)으로 요약할 수 있는 앱 '리미트리스'(Limitless)가 공개됐다고 16일(현지시간) 온라인 매체 기가진이 전했다. 여기에 팬던트 형식의 가젯 '팬던트'(Pendant)도 함께 공개돼 화제다.

리미트리스는 윈도와 맥OS 버전의 웹앱으로, 줌(Zoom), 슬랙(Slack)을 포함한 모든 종류의 온라인 회의 앱과 동시 사용이 가능하다. 무료 및 유료 플랜 요금제가 있으며 유료의 경우 월 19달러(약 3000원)다.

리미트리스 메인 화면은 회의의 전체 정보를 표시하는 프렙(Prep), 녹취한 텍스트를 실시간으로 보여주는 트랜스크립트(Transcript), 대화 내용을 실시간으로 정리하는 노트(Note), 대화 내용을 요약하는 써머리(Summary) 총 네 가지로 구성된다.

한편 함께 공개된 가젯 팬던트는 녹음 기능을 갖춘 장치로, 목에 거는 등의 형식으로 착용이 가능하다. 일상적인 대화를 녹음해 해당 정보를 리미트리스에 전송하고 요약할 수 있다. 블루, 화이트, 블랙 등을 포함한 총 8가지 색상으로 구성됐으며 100시간 연속 사용이 가능한 배터리가 내장됐다. 가격은 99달러(약 13만7700원)로, 올해 4분기 출시 예정이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