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1 (수)

與 최연소 김용태 "박영선 총리 양정철 비서실장? 당혹…후폭풍 심각, 정개개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1

박영선 전 중소벤처기업부 장관과 양정철 전 민주연구원장. ⓒ 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박태훈 선임기자 = 국민의힘 22대 국회 당선자 중 최연소인 김용태 당선인(34· 경기 포천·가평)은 박영선 국무총리, 양정철 대통령 비서실장설에 당혹감을 감추지 못했다.

현실화할 경우 보수 지지자들의 반발은 물론이고 야권의 반명 인사들을 아우르는 정계 개편 가능성까지 있기 때문이라는 것.

김 당선인은 17일 MBC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에서 관련 질문을 받자 "아이디어 차원에서 누군가 상상을 흘렸을 가능성이 큰 게 아닌가 싶다"며 "좀 당혹스럽다"고 믿기 힘들다고 했다.

이어 "만약 현실화된다면 지지층 사이에서 후폭풍이 만만치 않을 것 같다"며 "이분들이 개인적으로 훌륭하고 안 하고를 떠나서 야권 인사이기에 보수층이 받아들이기가 감정적으로 어려운 부분들이 있다"고 지적했다.

진행자가 "현실화된다면 당정관계도 달라지는 것 아니냐"고 하자 김 당선인은 "정계개편도 불가피해 보인다"며 "민주당 내에서도 이재명 대표를 원치 않는 합리적인 분들과 함께하는 정계개편 가능성이 있지 않을까 싶다"고 현실화된다면 정말 엄청난 일이라고 했다.

박영선 전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은 고(故) 김대중 전 대통령에 의해 정계에 입문한 뒤 4선 의원과 문재인 정부에서 장관을 지냈다.

양정철 전 원장은 전해철 의원, 이호철 전 청와대 정무수석과 함께 '3철'로 불린 문 전 대통령 최측근 인사다.

buckbak@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