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30 (화)

"용돈 왜 안 줘" 어머니 흉기로 찌른 20대男 징역 7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1심 징역 7년 선고·보호관찰 5년 명령

法 "범행동기 좋지 않아…재범 위험성도"

노컷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용돈을 주지 않는다는 이유로 어머니를 흉기로 찌른 20대가 징역 7년을 선고받았다.

서울북부지법 형사합의13부 이태웅 부장판사는 16일 존속살해미수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김모(25)씨에게 징역 7년을 선고하고, 보호관찰 5년을 명령했다.

재판부는 "어머니의 복부나 목 등 위험한 부분을 계속 칼로 찌른 점에 비춰볼 때 살해 고의가 있었다고 판단된다"면서 "김씨가 범행 결과를 회피하려는 듯한 태도만 보이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성년이 된 이후에도 생활비나 다른 비용을 주지 않는다는 이유로 어머니를 살해하려 한 것으로 범행동기가 좋지 않고 범행 방법과 내용도 흉기로 피해자를 찌르고, 달아나려는 피해자를 여러 차례 찔러 죄책이 가볍지 않다"며 "이 사건 범행 이전에 있었던 어머니에 대한 폭력적인 행동 등에 비춰볼 때 다시 범행을 저지를 위험성도 있다고 판단된다"고 설명했다.

재판부는 "모자 관계에서 이뤄진 범행으로 어머니는 신체적 피해뿐 아니라 매우 큰 정신적 충격을 받았고 아들에 대해 안타까운 마음을 표현하면서도 아들을 두려워하고 처벌을 호소하고 있다"면서도 "다행히 이 사건이 미수에 그쳤고, 피고인이 오랫동안 청각장애를 겪고 상당 기간 정신적 고립을 겪었던 것을 함께 고려했다"며 양형 이유를 밝혔다.

김씨는 지난해 11월 5일 오후 11시쯤 서울 도봉구 도봉동의 한 빌라에 안부차 찾아온 50대 어머니를 자신의 집 부에 있던 흉기로 수차례 찌른 혐의로 재판에 넘겨졌다.

그는 용돈을 주지 않는다는 이유로 어머니와 말다툼을 벌이다 범행을 저지른 것으로 파악됐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 이메일 : jebo@cbs.co.kr
  • 카카오톡 : @노컷뉴스
  • 사이트 : https://url.kr/b71afn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