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4’ 공개 테스트 서버 |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는 액션 RPG ‘디아블로4’의 첫 공개 테스트 서버를 3일부터 4월 10일 오전 2시까지 운영한다. 공개 테스트 서버는 ‘디아블로4’를 보유한 PC 배틀넷 계정을 통해 차여할 수 있다.
이번 공개 테스트 서버는 오는 5월 15일 예정된 4시즌의 정식 출시에 앞서 신규 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테스트 서버 참여자에게는 100레벨 부스트, 금화 1억 개, 두 배의 전설 아이템 획득 확률 등의 편의가 제공된다. 개발팀은 테스트 서버를 통해 접수된 이용자 의견을 수용해 게임에 반영할 예정이다.
4시즌의 경우 대대적인 아이템 체계 개편이 이뤄질 계획이다. 담금질과 명품화 기능을 통해 아이템의 속성을 강화할 수 있으며 희귀 아이템은 물론 전설, 일반 고유 아이템도 거래 가능해진다.
◆라인게임즈 ‘창세기전 모바일’, 신규 캐릭터 ‘메이 노틸런’ 추가
‘창세기전 모바일’ 신규 캐릭터 ‘메이 노틸런’ |
라인게임즈는 모바일 SRPG ‘창세기전 모바일: 아수라 프로젝트’에 신규 캐릭터 ‘메이 노틸런’을 추가했다.
비프로스트 발키리 ‘메이 노틸런’은 ‘지성의 결정체’ 속성의 검객 캐릭터다. 고유 스킬 ‘설국의 귀감’과 초필살기 ‘설월화극혼’을 보유했다. 전용 무기는 ‘셀레스티얼’이다.
신규 육성 기능 ‘룬 시스템’도 도입됐다. ‘룬’은 ‘마장기전’, ‘격투대회’, ‘용자의 무덤’, ‘빙룡성 탈출’ 등을 통해 획득할 수 있다. 테마별 ‘룬 세트’를 구성해 장착하면 세트 효과가 발생한다.
또 도전형 콘텐츠 ‘용자의 무덤’에 점수제를 도입해 랭킹 산정 방식이 각 스테이지별 획득 점수 기준으로 변경됐다.
오는 16일까지 이벤트도 실시한다. 7일간 누적 출석 시 행동력 재화 ‘용사의 빵’ 100개와 캐릭터 및 장비 소환권 각각 2개, 300 비트 등을 제공한다. ‘빙룡성 탈출’ 일반 스테이지 총 15회 클리어 및 보스 스테이지 1회 승리 시 ‘영웅 무기 선택 상자’와 ‘영웅 방어구 상자 2개’를 지급한다. 14일간의 일일 미션, 영웅의 여정 포인트 이벤트 등도 운영한다.
◆액토즈소프트 ‘파이널판타지14’, 광명의 시작 업데이트
‘파이널판타지14’, 광명의 시작 업데이트 |
액토즈소프트는 PC MMORPG ‘파이널판타지14’에 V6.5 ‘광명의 시작’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빛으로 가득한 ‘제1세계’로 향하는 신규 시나리오와 신규 인스턴스 던전 ‘달의 지하계곡’, 신규 토벌전 ‘제로무스 토벌전’, 신규 환 토벌전 ‘환 나이츠 오브 라운드 토벌전’이 추가됐다. 신규 연대기 퀘스트 ‘에오르제아의 신화 제3탄’과 신규 방어구를 획득할 수 있는 신규 24인 연합 레이드 ‘번영의 신역 탈레이아’도 선보였다.
또 무료 플레이 구간을 레벨 상한 70, 두 번째 확장팩 ‘홍련의 해방자’까지로 변경했다. ‘홍련의 해방자’까지 주요 퀘스트에 등장하는 인스턴스 던전을 NPC와 함께 공략할 수 있는 임무 지원 던전 3종도 추가했다.
‘무인도 개척’ 개척 랭크 상한 20 확장, 신규 개척 목표, 신규 특수 건물, 특산품 생산 의뢰 ‘야옹 선생의 부탁’, ‘비에라’ 및 ‘로스가르족’ 신규 머리 모양, 신규 탈것, 초코보 갑주, 꼬마 친구 등도 업데이트됐다.
이외에도 신규 이용자를 대상으로 우대 서버인 ‘톤베리’ 서버에서 플레이하면 79레벨까지 경험치 증가 버프와 함께 은빛 초코보 깃털 10개를 지급하며 신규 가입 후 14일동안 매일 접속만 해도 ‘꿀빵’, ‘전송망 이용권’, 레벨별 장비 세트 등의 아이템과 의상 아이템 헤르메스의 신발’, ‘플란넬 털모자’, 꼬마 친구 ‘뚱냥이’, 탈것 ‘마법 양탄자’ 등을 선물한다. 30일 정액제 이용권 50% 할인 혜택도 마련됐다. 복귀 이용자 전용 30일 이용권 패키지도 판매한다. PC방 이벤트와 임무 수행 이벤트도 실시한다.
◆블루포션게임즈 ‘에오스 블랙’, 베타 테스트 실시
‘에오스 블랙’ 베타 테스트 |
블루포션게임즈는 상반기 서비스 예정인 모바일 MMORPG ‘에오스 블랙’의 베타 테스트를 3일부터 5일까지 사흘간 진행한다.
‘에오스 레드’의 후속작인 ‘에오스 블랙’의 이번 테스트는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에오스 블랙’은 전작의 핵심 게임성을 계승 및 발전시킨 정통 하드코어 MMORPG로 다양한 전투와 분쟁을 통한 전리품 획득, 판매 상품을 특정 대상에게만 노출하는 지정 거래 시스템 등이 특징이다. 베타 테스트에서는 핵심 요소인 ‘노예’ 및 ‘처형대 포로 전시’와 같은 ‘치욕’ 시스템 등도 만날 수 있다.
한편 블루포션게임즈는 ‘에오스 블랙’의 공식 유튜브를 통해 ‘위대한 전사편’ 프로모션 영상도 공개했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