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영식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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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 기대작을 여러 개 준비하고 있다.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도 있지만 상반기에만 여러 개의 기대작을 론칭할 예정이라 상반기 흑자전환이 가능할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권영식 넷마블 대표는 19일 오전 넷마블 본사에서 열린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 미디어 쇼케이스에서 "사실 회사가 게임을 만들면 돈을 벌어야 한다. 글로벌 트렌드를 패스권과 정액제 기반의 과금 모델이 잘 작동하는 시장으로 보고 있다. 주력 과금 모델은 패스권과 정액제 기반으로 갈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는 넷마블네오가 글로벌 흥행 원작 웹툰 IP(지식재산권)를 기반으로 제작한 액션 RPG(롤플레잉게임)다. 주인공 성진우는 E급 헌터로 세계관 내 유일하게 레벨업을 통해 강해질 수 있는 인물이다. 넷마블은 수많은 글로벌 팬층을 보유한 원작의 스토리를 충실히 구현하는 한편 원작자의 검수를 받아 게임 내 오리지널 스토리도 구현했다.
넷마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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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 대표는 액션 RPG 장르로 개발한 것에 대해 "IP 있는 게임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IP를 잘 살리는 것"이라며 "다른 장르도 생각했고 여러 고민과 실험을 해봤지만 결국 액션 RPG가 가장 적합하다고 생각했다. 모바일에서 액션 RPG가 크게 성공한 사례가 없었고 서비스를 장기적으로 하기 어렵지만 콘텐츠를 많이 준비했고 캐릭터별로 조화롭게 플레이하면 장기적으로 갈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 이용자는 '스토리 모드'에서 직접 성진우를 플레이하며 세계관 내 유일하게 레벨업을 하는 존재가 된다. 이용자는 성진우를 더 강한 헌터로 성장시키고 그림자 군주로 각성하는 등 원작의 스토리 라인을 경험할 수 있다.
넷마블은 게임 내 상황이나 대화 연출도 단순히 텍스트로 표현하지 않고 웹툰 원작의 장면을 동적으로 구현한 '웹툰 이미지 컷씬'과 3D 모델링을 통해 웹툰의 배경 및 인물을 구현한 '시네마틱 컷씬' 등으로 구현해 이용자들이 보는 즐거움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또 전투 액션은 모바일과 PC 모두 최상의 조작감을 제공하기 위해 많은 공을 들였다. 게임 속 성진우는 다양한 무기를 장착할 수 있고 사용하는 무기에 따라 전투 방식이 달라진다. 원작에 대한 고증으로 '스킬룬'을 통해 새로운 스킬을 획득할 수도 있다.
아울러 조작 스타일은 쉽지만 쾌감 있는 조작을 추구했다. 타이밍에 맞춘 버튼 터치만으로 다양한 액션을 느낄 수 있도록 설계했다. 적의 공격이 들어오는 찰나에 대시 버튼을 누르면 극한회피가 발동되고 극한회피 상태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버튼을 누르면 특수 기술이 발동하는 식이다.
이 밖에도 △극한 회피 △QTE(퀵타임이벤트) 스킬 △그림자 군단을 활용한 전투 △다양한 헌터와 함께하는 연계 플레이 등을 바탕으로 직접 조작하는 재미와 차별화된 전투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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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마블은 이날부터 구글과 애플 앱(애플리케이션) 마켓, 공식 브랜드 사이트를 통해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 사전 등록을 진행한다. 21일부터는 태국과 캐나다에서 오픈베타테스트를 진행한다. 최종 안정성 검증을 거친 뒤 5월 전 세계에 오픈할 예정이다. 넷마블은 PC에서 최적의 게임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윈도 외 애플 맥 OS 지원과 함께 연내 스팀으로 확장할 계획이다.
권 대표는 이날 환영사에서 "'넷마블네오는 리니지2 레볼루션', '제2의 나라: Cross World' 등 다양한 IP를 기반으로 여러 장르의 게임을 선보이며 많은 이용자의 사랑을 받아왔다"며 "이러한 개발력을 바탕으로 '나 혼자만 레벨업' 웹툰 IP의 원작 감성에 가장 잘 어울리는 액션 RPG를 개발했다. 글로벌에서 새로운 흥행을 불러일으킬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에 지속적인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린다"고 했다.
이정현 기자 goronie@m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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