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19 (토)

이슈 로봇이 온다

HB페이, 광고기능 탑재된 ‘HBGA 서빙로봇’ 슬리피와 광고 모델 계약 체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3세대 통합 플랫폼 HBGA의 간편결제서비스 HB페이는 HBGA 서빙로봇 렌탈서비스를 통해 HB페이 제휴가맹점 매장의 스마트전환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경향신문

▲ HBGA 서빙로봇 제품사진 (사진제공 = HBPAY)


HBGA 서빙로봇 T10모델은 2023년 기준 중국에서 요식 분야 시장 점유율에서 60% 이상을 차지하며 독보적인 1위를 기록한 키논로보틱스의 서빙로봇이다. 현재 20개가 넘는 세계 각지의 현지 사무실을 통해 전 세계 600개 이상의 도시에서 다양한 형태의 로봇으로 고객들에게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

경향신문

HBGA 서빙로봇 광고 모델 ‘래퍼 슬리피’


HBGA 서빙로봇 T10 모델을 홍보하기 위해 래퍼이자 예능인 슬리피(본명 김성원)를 광고 모델로 계약했다. 2015년 MBC 예능 '진짜 사나이'를 통해 슬좀비로 유명세를 탄 슬리피는 2015년 MBC 방송연예대상에서 버라이어티 부문 남자 신인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최근에는 KBS ‘슈퍼맨이 돌아왔다’, ‘1박 2일‘등의 인기 프로그램에 출연하며 활발한 활동을 보여주고 있다.

3세대 통합플랫폼 HBGA의 간편결제서비스 HB페이는 슬리피와 광고 계약을 계기로 음식점과 카페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될 HBGA 서빙로봇 T10모델을 통해 소상공인들의 매장 스마트 전환사업을 돕는 한편 HB페이 제휴가맹점의 인건비 절약과 매장 환경 개선을 진행할 계획이다.

최병태 기자 piano@kyunghyang.com

▶ 매일 라이브 경향티비, 재밌고 효과빠른 시사 소화제!
▶ 여성의 날 맞이 ‘자기만의 방’ 꾸미고 입주하세요!

©경향신문(www.kha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