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9 (금)

이슈 질병과 위생관리

[청주소식] 벚꽃 축제 대비 21일부터 무심서로 일대 차량 통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청주=연합뉴스) 청주시는 '벚꽃과 함께하는 청주 푸드트럭 축제' 개최 하루 전인 21일 오후 8시부터 25일 오전 3시까지 무심서로 일대에서 차량 진입을 통제한다고 16일 밝혔다.

연합뉴스

통제 계획 지도
[청주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통제구간은 ▲무심서로 청주대교∼제1운천교 ▲청주교육지원청 제2청사 앞 하상도로 ▲사직1동 행정복지센터 앞 대원로∼무심서로 방향이다.

시 관계자는 "축제 기간에 교통 혼잡이 예상되므로 시민들께선 가급적 대중교통을 이용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축제는 오는 22일부터 24일까지 무심서로(청주대교~제1운천교 구간) 및 무심천 하상 둔치 일원에서 열린다.

서비스업 대상 착한가격업소 오는 18일부터 모집

(청주=연합뉴스) 청주시는 합리적인 가격과 친절한 서비스로 지역 상권의 모범이 되는 착한가격업소 13개소를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저렴한 가격과 청결한 위생 등 행정안전부가 고시한 기준에 따라 착한가격업소로 지정되면 인증 표찰과 함께 맞춤형 물품 및 공공요금 지원 등의 각종 혜택이 제공된다.

모집 대상은 음식점, 미용업, 세탁업 등 개인서비스업종으로, 서비스 가격이 지역 평균 미만이어야 하며 옥외가격 표시제, 원산지 표시제를 준수하는 업소다.

신청은 청주시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오는 18일부터 29일까지 시 경제정책과 또는 구청 산업교통과를 방문해 제출하거나 우편, 팩스로 신청하면 된다.

최근 2년 내 행정처분을 받은 업소, 영업개시 후 6개월이 지나지 않은 업소, 프랜차이즈 업소 등은 모집 대상에서 제외된다.

최종 선정은 시 평가를 거쳐 오는 4월 중 이뤄진다.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