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05 (화)

이슈 끊이지 않는 학교 폭력

3월 8일 알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 광복회와 롯데장학재단은 4월2일까지 독립유공자 후손 장학생을 모집한다. 독립유공자 후손 중 국내·외 대학교나 대학원에 재학하는 학생이 대상이며 서훈을 받지 못했어도 선조의 독립운동을 증명할 자료가 있다면 지원 가능하다. 장학생으로 선정되면 학기당 300만원씩 총 600만원을 받는다. (02)780-0916.

◇ 한국여성단체연합은 8일 세계 여성의날을 맞아 올해의 여성운동상 수상자로 여성장애인인권활동가 고숙희씨를 선정했다고 7일 밝혔다. ‘성평등 디딤돌'에는 문단 내 성폭력을 공론화한 김현진씨, 남성 직원만 달성할 수 있는 승진 심사 기준은 성차별이라는 판례를 만들어 낸 조수연·신은미씨 등을 선정했다. 소셜미디어 ‘엑스'(X·옛 트위터)와 오세훈 서울시장 등은 올해의 ‘성평등 걸림돌'로 선정됐다.

◇ 한국연구재단은 1일 생명과학단장에 경희대 유전생명공학과 정기홍 교수를 선임했다. 정 단장은 생명과학단 소관 분야 지원 사업의 평가관리, 사업기획, 중장기 발전방안 제안 및 정책 수립·자문 등의 업무를 한다. 임기 2년.

◇ 국민체육진흥공단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함께 28일까지 2024년 스포츠산업 인턴십 지원 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모집 분야는 마케팅, 경영지원, 매니지먼트 및 웹디자인 등으로, 채용 예정일인 4월1일 기준 미취업 상태이며 인턴십 종료 후 정규직 전환이 가능한 사람이 지원할 수 있다. 잡스포이즈(spobiz.kspo.or.kr/job)에서 온라인으로 접수한다.

◇ 계룡문고(대전지역 향토서점)는 시민 주주를 모집한다. 최소 10주(1주당 1만원) 이상의 주식을 25일까지 매입할 수 있고 주식 매각 대금은 계룡문고 운영자금으로 사용된다.



▶▶한겨레의 벗이 되어주세요 [후원하기]
▶▶한겨레 뉴스레터 모아보기▶▶[기획] 누구나 한번은 1인가구가 된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