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19 (토)

이슈 로봇이 온다

LG전자, 장애 아동·청소년에 물걸레 로봇청소기 기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체험이벤트 사용한 ‘코드제로 오브제컬렉션 M9’
성능 검사·필요 부품 교체한 뒤 복지단체에 선물


매일경제

LG전자, 장애 아동·청소년에 물걸레 로봇청소기 기부 LG전자 임직원으로 구성된 ‘라이프스굿 봉사단’이 지난달 27일 대한사회복지회 암사재활원을 찾아 재활원 관계자에게 물걸레 전용 로봇청소기 ‘코드제로 오브제컬렉션 M9’ 사용법을 안내하고 있다. LG전자는 장애 아동·청소년의 생활 편의를 돕기 위해 물걸레 전용 로봇청소기를 대한사회복지회 암사재활원을 비롯해 한국장애인재활협회, 굿네이버스에 총 150대 전달한다고 1일 밝혔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매일경제

LG전자, 장애 아동·청소년에 물걸레 로봇청소기 기부 LG전자가 지난달 27일 대한사회복지회 암사재활원을 찾아 물걸레 전용 로봇청소기 ‘코드제로 오브제컬렉션 M9’을 기부하고 함께 사진을 찍고 있다. LG전자는 장애 아동·청소년의 생활 편의를 돕기 위해 물걸레 전용 로봇청소기를 대한사회복지회 암사재활원을 비롯해 한국장애인재활협회, 굿네이버스에 총 150대 전달한다고 1일 밝혔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LG전자는 장애 아동·청소년의 생활 편의를 돕기 위해 물걸레 전용 로봇청소기 ‘코드제로 오브제컬렉션 M9’을 복지단체에 기부한다고 1일 밝혔다.

로봇청소기는 대한사회복지회 암사재활원과 한국장애인재활협회, 굿네이버스에 총 150대 전달된다.

코드제로 오브제컬렉션 M9은 청소하는 동안 걸레가 마르지 않도록 자동으로 물을 공급하고, 청소 구역을 LG 씽큐 애플리케이션으로 설정할 수 있는 등 여러 편의 기능을 갖췄다.

이번에 기부되는 기기는 고객 체험 이벤트에 사용된 제품으로, 공장에 다시 입고돼 성능 검사와 필요 부품 교체를 거쳐 출고됐다. 제품을 폐기하는 대신 도움이 될 수 있는 곳에서 쓰이게 하겠다는 취지다.

LG전자는 지난달 27일 암사재활원을 먼저 찾아 로봇청소기를 전달했다. 임직원으로 구성된 ‘라이프스굿 봉사단’도 참석해 청소기 사용법을 교육하고 아이들을 위한 식단을 준비하는 등 봉사활동을 했다.

LG전자 정광우 리빙솔루션마케팅담당은 “앞으로도 장애 아동·청소년들이 좀 더 편리하고 깨끗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