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6 (화)

이슈 오늘의 미디어 시장

방통위, 2024 방송통신위원회 방송대상 응모 접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조선비즈

방통위 과천청사 현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방송통신위원회는 올해 방통위 방송대상 시상계획을 확정하고, 다음 달 4일부터 29일까지 작품과 추천서를 접수한다고 27일 밝혔다.

방통위 방송대상은 방송인의 창작 의욕을 고취하고 방송프로그램의 질적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방통위가 매년 개최하는 시상식으로, 한 해 동안 국내에서 제작·방송된 우수 프로그램과 방송 문화 발전에 기여한 개인·단체를 대상으로 하는 행사다.

올해는 대상 1편과 최우수상 1편, 그리고 사회·문화 발전, 창의 혁신, 한류 확산, 지역발전,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웹·앱 콘텐츠 등 5개 부문에서 우수상 9편과 특별상 4편 등 총 15편을 선정해 시상할 예정이다.

또 이번에는 사회적 약자의 현실을 재조명해 공동체 가치를 제고한 우수 콘텐츠를 대상으로 특별상 분야에 ‘희망나눔상’ 분야를 신설했다.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웹·앱 콘텐츠 부문 심사에 주 고객층인 청년자문단의 평가를 최초로 심사에 반영하기로 했다.

방통위 방송대상에 응모 또는 추천하고자 하는 방송사 등은 다음 달 4일부터 29일까지 출품서 등 자료를 방통위에 제출해야 하며(등기우편 접수는 3월 28일 소인분까지 접수), 기타 자세한 내용은 방통위 홈페이지에 게시된 응모 요강을 통해 확인하면 된다.

이경탁 기자(kt87@chosunbiz.com)

<저작권자 ⓒ Chosun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