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2 (월)

특구진흥재단, 지역 유망기업 수도권 투자유치 나선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 2024 연구개발특구 수도권 공동 데모데이 개최

헤럴드경제

2024 연구개발특구 수도권 공동 데모데이 참여기업이 심사역 앞에서 IR발표를 진행하고 있다.[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구본혁 기자]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은 23일 디캠프 선릉센터에서 ‘2024 연구개발특구 수도권 공동 데모데이’를 개최했다.

이번 데모데이는 대구·전북·대덕 특구 간 협력을 통해 유망 스타트업을 함께 발굴해 수도권 투자자와의 접점을 넓히기 위한 일환으로 마련됐다.

특히 디캠프(은행권청년창업재단)와의 연계를 통해 참가 우수기업에게는 디캠프 투자 및 입주 검토 등의 기회를 제공한다.

이번 행사는 ▷대구·전북·대덕 특구 유망 스타트업의 IR 피칭 ▷1:1 투자상담회 및 네트워킹의 순으로 진행됐다.

헤럴드경제

연구개발특구 수도권 공동 데모데이 참여기업과 심사역이 기념촬영을 진행하고 있다.[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특구 별 특화분야(미래모빌리티, 로봇, 반도체 등) 중심의 대구·전북·대덕 특구 유망 스타트업 9개 기업과 CJ인베스트먼트, LB인베스트먼트 등 투자기관 15개사가 참가했다.

강병삼 특구진흥재단 이사장은 “최근 벤처투자 시장 위축에 따른 지역스타트업의 투자유치 애로를 해결하기 위해서 기업과 투자자 간 연계 활성화가 더욱 중요해졌다”며 “앞으로도 특구재단은 특구 간 연계 협력을 통해 투자 혁신자원을 모아 특구 내 유망기업의 투자 활성화를 위해 다각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nbgkoo@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