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제작 비용 40% 절감”
“URL 입력만으로 영상·배너 생성”
“URL 입력만으로 영상·배너 생성”
VCAT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브이캣이 SSG닷컴과 광고 자동 제작 솔루션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발표했다. 이번 계약으로 SSG닷컴은 광고 제작 관련 비용을 40% 가까이 절감할 수 있다는 것이 브이캣측 설명이다.
브이캣을 통해 SSG닷컴의 마케팅 및 MD팀을 포함한 20개 조직 70여 명 인력이, 직접 광고 소재를 제작할 수 있다.
브이캣은 SSG닷컴에 상품 URL만 입력하면 영상과 배너를 제작할 수 있는 시스템을 제공한다. 이 시스템을 통해 누구나 쉽고 빠르게 디자인팀과 동일한 품질의 소재를 제작할 수 있다. 또 내부 배너 광고의 효율 최적화를 위한 다양한 테스트가 가능하다.
브이캣은 SSG닷컴을 위해 솔루션을 업데이트해 기획전 및 이벤트 영역의 배너가 자동으로 제작되도록 했다. 기존 제작물들의 규격화와 시스템화가 맞춤 작업의 핵심이었다. 디자인팀이 수작업으로 제작하던 수천 종의 배너 이미지를 디자인 템플릿으로 만들어 시스템에 등록하는 방식을 채택했다.
브이캣 정범진 대표는 “대형 조직이 생성 AI 기술을 도입하기 위해서는 브이캣과 같은 AI 애플리케이션이 필요하다”면서 “브이캣은 생성 AI 기술을 도입하는 조직의 작업 프로세스 전반을 개선하는 데 집중한다”고 말했다. 또한 브이캣은 광고 문구 생성을 위한 GPT 및 이미지 생성을 위한 스테이블 디퓨전(Stable Diffusion)을 도입해 소재 제작 기술을 강화할 계획이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