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0 (월)

베이컨 지방이 '너덜너덜'…레몬 주사 효과, 진짜일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베이컨 지방에 노란 레몬 빛깔의 주사를 놓자 얼마 지나지 않아 지방이 분해되는 듯 흐물흐물해지는 영상이 SNS에서 큰 화제입니다.

영상 속 인물은 이 주사를 놓으면 20분 안에 고기 조직에서 지방이 분해되는 것을 볼 수 있다고 말합니다.

이 주사는 이른바 '레몬 주사'로 불리는데, SNS에서 관련 영상의 조회수가 8천만 회를 넘을 만큼 관심을 불러모았습니다.

실제로 이 주사는 빠르고 손쉽게 살을 뺄 수 있다고 알려지면서 특히 영국에서 미용업체를 중심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 주사 용액, 확인해봤더니 우리나라에서 생산돼 영국에 수출된 것이었습니다.

베이컨 실험 영상처럼 진짜 하얀 지방이 단시간에 분해되는지 확인하기 위해 제품을 구해보려고 했지만, 국내 제조업체는 시장 규모가 큰 유럽에만 화장품으로 수출하고 있으며 국내에서는 유통하고 있지 않다고 답했습니다.

취재팀에게 한번 시현해줄 수 있는지도 물었지만 이 요청 또한 거절했습니다.

그래서 취재진이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턱 지방 분해 효과가 입증된 전문의약품을 베이컨 지방에 주사해 SNS 영상과 비교해봤습니다.

실험 결과 뜻밖의 결과가 나타났는데 잠시 후 <SBS 8뉴스>에서 그 결과와 영상을 제작한 영국 업체 취재 내용 등을 자세히 전해드립니다.

박세용 기자 psy05@sbs.co.kr

▶ 네이버에서 S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가장 확실한 SBS 제보 [클릭!]
* 제보하기: sbs8news@sbs.co.kr / 02-2113-6000 / 카카오톡 @SBS제보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