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4 (일)

이슈 인공지능 시대가 열린다

AI 수요 증가에 힘입은 PC 시장…2024년 더욱 활발해진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AI리포터]
디지털투데이

[사진: 셔터스톡]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2024년에는 인공지능(AI) 기능이 탑재된 기기에 대한 수요가 더욱 늘어나며 PC 시장이 활발해질 것으로 전망된다.

27일 경제매체 CNBC는 시장 분석 기관 IDC의 조사 결과를 인용해 이같이 보도했다.

팬데믹 시대의 PC 교체와 새로운 AI 지원 디바이스 등장 덕분에 2024년 PC 시장은 8%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앞서 2020년은 팬데믹과 관련해 원격 근무 및 학습 전환 등이 늘어나며 전 세계 PC 판매량이 가장 높은 성장세를 보인 바 있다. 또 마이크로소프트(MS)가 2025년에 윈도10 운영 체제 지원을 종료하면 최신 PC 판매는 더욱 촉진될 것으로 보인다.

AI 기능 통합 및 탑재 역시 PC 판매를 촉진할 것으로 보인다. 2027년에 출하되는 PC의 60%가 AI 기능을 탑재할 것으로 애널리스트들은 예측했다.

엔리케 로레스 HP 최고 경영자(CEO)는 "AI 기능을 갖춘 새로운 컴퓨터는 PC 시장의 성장을 가속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IDC 분석가들 또한 더 많은 사용과 비용 절감을 통해 AI가 더욱 넓은 시장으로 진출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