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5 (금)

이슈 질병과 위생관리

진주시, "코로나 19 및 독감 예방접종 서둘러 주세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메트로신문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진주시는 겨울철 호흡기 질환이 유행함에 따라 감염병 예방을 위해 '코로나19 및 인플루엔자(독감) 예방접종'을 서둘러 줄 것을 당부했다.

질병관리청에 따르면 코로나19 신규 양성자는 주간 6천 명대를 유지하고 있으며, 인플루엔자 의사환자 표본감시 결과 12월 2주에 외래 환자 1,000명당 61.3명으로 최근 5년간 최고 수준에 도달하는 등 호흡기 감염병이 지속적으로 유행하고 있다.

호흡기 감염병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올바른 손 씻기, 기침예절, 마스크 쓰기 등 개인위생 관리와 더불어 예방접종이 필요하다. 코로나19 예방접종의 경우 6개월 이상 전 시민을 대상으로 관내 의료기관에서 무료접종을 실시하고 있으며, 국가 인플루엔자(독감) 예방접종은 생후 6개월에서 13세 이하 어린이, 임신부 및 65세 이상 어르신이 접종 대상이 되며, 특히 진주시에서는 호흡기 감염병에 취약한 고위험 연령대(60-64세) 및 국민기초생활수급자, 장애인, 국가유공자인 진주시민에게도 무료 인플루엔자 백신접종을 실시하고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현재 다양한 호흡기 감염병이 유행하고 있어 감염병 예방을 위해 개인위생 관리를 철저히 하고 감염에 취약한 영유아, 소아 및 65세 이상 어르신은 반드시 예방접종을 받을 것"을 당부했다.

코로나19 및 인플루엔자 예방접종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진주시 보건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필요시 보건소 예방접종실로 문의하면 된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