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6 (수)

이슈 끊이지 않는 학교 폭력

[함양소식] 유림면지 출판기념회 개최 등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함양=뉴시스] 함양군청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함양=뉴시스]서희원 기자 = 경남 함양군 유림면은 지난 11일 회의실에서 진병영 군수, 박용운 군의회 의장, 김재웅 도의원, 유림면지 편찬위원회 등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유림면지 출판기념회를 개최했다.

유림면민들의 역사적 긍지와 자부심이 담긴 유림면지는 지난 2022년 3월, 24명으로 구성된 유림면지 편찬위원회가 위촉된 이후 약 2년의 집필 기간을 거쳐 출판하게 됐다.

유림면지는 화장산 유림면의 역사, 문화, 환경, 행정, 교육, 인물 등 14개 부문을 599페이지 분량에 녹여내어 애향심을 고취하고, 후손들이 우리 것에 대한 정체성을 바로 세울 수 있는 귀중한 자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유림면지는 1600부가 발행되었고 역사, 산업, 경제 등을 총망라한 면지로 출판 됐으며 전국 문화원, 도서관과 함양군 내 공공기관에 배부될 계획이다.

◇자유총연맹함양군지회 청년회, 연말맞이 재능기부 봉사활동

뉴시스

[함양=뉴시스] 함양군청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한국자유총연맹 경남 함양군지회는 최근 병곡면 도천마을을 방문하여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도배 봉사 및 어르신 이·미용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12일 밝혔다.

활동은 한국자유총연맹함양군지회 청년회 이정우 전 회장을 비롯해 청년회 회원 1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홀로 노인 정모 어르신 댁을 방문하여 도배 및 집안 청소 등 주거환경 개선에 힘을 모았다.

같은 시간 일부 회원들은 도천마을회관에 모인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펌과 커트 등 이·미용 봉사를 실시했다.

한편 한국자유총연맹 함양군지회는 평소 안보의식을 북돋우고 자유민주주의 수호를 위해 노력하고, 소외계층을 위한 봉사활동 실시 등 지역사회를 위한 나눔과 봉사에 앞장서고 있다.

◇함양교육지원청, Wee센터장 협의회 실시

뉴시스

[함양=뉴시스] 함양교육지원청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경남 함양교육지원청(교육장 송호찬)은 지난 11일 함양 웰니스호텔 인산가에서 경상남도교육청 민주시민교육과 임석관 및 18개 지역교육지원청 Wee센터장이 참석한 가운데 ‘2023. 12월 Wee센터장 협의회’를 실시했다.

회의는 Wee로젝트 사업에 대한 이해 증진과 기능 활성화를 도모하고, 각 지역 Wee센터 간 운영 정보를 공유하여 미비점을 보완하고 상호 협력체제를 구축하기 위한 자리였다.

협의회는 서회영 Wee센터장협의회장의 진행으로 먼저 각 교육지원청의 지원 성과를 나누고, 학생 생활, 학교폭력, 교권 침해, 성사안 관련 등 특별교육 대상 학생들의 문제 유형에 따른 교육 프로그램의 차별화와 내실화를 위한 방안에 대해 열띤 토론이 가졌다.

☞공감언론 뉴시스 shw1881@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