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27 (토)

한국레노버, 구글코리아와 '에듀 토크 콘서트' 성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한국레노버는 구글코리아와 함께 에듀 토크 콘서트를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

3일 구글코리아 오피스에서 열린 에듀 토크 콘서트는 레노버 크롬북 및 구글 교육 솔루션 활용 사례를 비롯, 교육 분야 최신 트렌드와 전문가 인사이트를 교사들과 공유하고자 마련됐다. 토크 콘서트는 온라인으로 동시 생중계됐다.

구글의 '교육의 미래' 세션을 시작으로, 레노버는 구글과 함께 2021년부터 진행 중인 프로젝트 사례를 공유했다. 레노버와 구글은 서울대 및 부산대 연구팀과 함께 대전 호수돈여자중학교, 부산 오션중학교 등 전국 다양한 학교에 레노버 크롬북을 제공하며, 구글 워크스페이스 포 에듀케이션 솔루션과 함께 미래형 교육 환경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서는 tvN 예능 '유 퀴즈 온 더 블럭'에 출연한 옥효진 부산 송수초등학교 교사, 신종호 서울대학교 교육학과 교수, 국내 최초 시각장애인 역사 교사인 류창동 서울 중암중학교 교사, 유튜브 '안될과학' 채널 운영자 이상곤 모어사이언스 대표 등 총 4명의 교육 전문가가 초청 연사로 참석했다.

△교실 속 경험을 통한 경제와 금융 교육(옥효진 송수초 교사) 시각장애인 선생님의 장애 공감 교육(류창동 중암중 교사) 디지털 시대, 문해력의 의미(신종호 서울대 교수) 유튜브를 통해 전달하는 교육 콘텐츠(이상곤 모어사이언스 대표)를 주제로 발표가 이어지며 전문적인 인사이트가 공유됐다.

신규식 한국레노버 대표는 “미래 세대 학생들을 위한 새로운 교육 솔루션 및 활용 방법에 대한 논의가 최근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다”며 “변화하는 교육 환경을 위한 최신 솔루션과 인사이트를 공유하고 관계자들이 네트워크를 형성할 수 있도록 이번 토크 콘서트를 준비했다”고 밝혔다. 이어 “한국레노버는 앞으로도 미래형 교육 환경 구현과 교사 역량 강화를 지원하는 프로그램 제공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전자신문

에듀 토크 콘서트에서 류창동 중암중 교사가 발표하고 있다. 한국레노버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김신영 기자 spicyzero@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