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30 (토)

이슈 모바일 게임 소식

中 미성년자 인터넷 사용 시간 규제에 따른 부작용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AI리포터]
디지털투데이

[사진:셔터스톡]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중국 정부가 미성년자 인터넷 사용 시간을 규제해 미성년자가 게임이나 도박, 음란물에 접근하지 못하도록 통제하고 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관련 인터넷 산업에 타격을 줄 수 있다는 분석이 나왔다.

지난 25일(현지시간)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에 따르면 2021년 기준으로 중국 내 18세 미만의 미성년 이용자는 1억9100만명이었다. 인터넷 규제 이후, 최상위 중국 게임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미성년자 수는 많이 감소했다.

인터넷 규정에 따라 샤오미, 화웨이, 오포 등 국내 거대 스마트폰 기업을 포함한 모바일 기기 제조사는 미성년자 보호 소프트웨어를 사전에 설치하거나 사용자에게 설치 방법을 명확하게 안내해야 한다.

인터넷 분석가인 장 슐(Zhang Shule)은 대부분의 인터넷 및 게임 회사의 대상 고객은 미성년자가 아니라고 설명했다. 미성년자는 게임 회사의 아주 작은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세계 최대 비디오 게임 회사인 텐센트의 경우 올해 1분기의 게임 이용 시간에서 청소년이 차지한 비율은 0.4%로 총수입의 0.7% 차지하는 수준이다.

그러나 장 슐은 새로운 규정에 따라 다른 인터넷 제품 및 서비스의 사용자 수에 어느 정도는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