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1 (수)

러 크렘린궁 "이스라엘·팔레스타인 모두 접촉 중…평화 중재할 것"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팔 전쟁]

머니투데이

(보스토치니 로이터=뉴스1) 우동명 기자 = 드미트리 페스코프 크렘린궁 대변인이 13일 (현지시간) 러시아 아무르 주 보스토치니 우주기지에서 열린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과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의 정상 회담에 참석을 하고 있다. 2023.9.14 ⓒ 로이터=뉴스1 Copyright (C)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러시아 크렘린궁이 10일(현지시간)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양쪽 모두와 접촉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 앞서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이 '중동 전쟁이 러시아의 이익에 부합한다'고 한 말에 대해 "근거가 없는 말"이라고 반박했다.

이날 드미트리 페스코프 크렘린궁 대변인은 "이번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분쟁은 오랜 기간 지속됐으며, 뿌리 깊은 갈등에서 기인했다"며 "러시아는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모두와 접촉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러시아는 팔레스타인과 오랜 역사적 관계를 맺어 왔다"며 "또 이스라엘인이 전 러시아 시민이라는 사실을 포함해 이스라엘과 많은 공통점이 있다"고 말했다.

페스코프 대변인은 "러시아는 외교적 노력을 계속 기울일 것"이라며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간의 평화를 추구하는 데 역할을 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젤렌스키 대통령의 연설에 대해선 정면 반박했다. 젤렌스키 대통령은 이날 비디오 연설로 "지금까지 얻은 정보, 매우 명확한 정보에 따르면 중동에서 전쟁을 일으키는 것은 러시아에 이익"이라면서 "고통과 괴로움의 새로운 원천을 만드는 것이 세계 통합을 약화시키고 분열을 일으키며 러시아가 유럽의 자유를 훼손하는 데 도움을 주기 때문"이라고 주장했다.

이에 대해 페스코프 대변인은 "전혀 근거가 없는 말"이라고 일축했다.

김하늬 기자 honey@mt.co.kr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