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17 (월)

현대차그룹, 정몽구배 한국양궁대회 공식 후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현대자동차그룹은 대한양궁협회 주관으로 오늘(31일) 개막한 '현대자동차 정몽구배 한국양궁대회 2023'을 공식 후원한다고 밝혔습니다.

다음 달 3일까지 용산 전쟁기념관과 목동 종합운동장 주경기장에서 열리는 정몽구배 한국양궁대회는 2016년 창설돼 올해가 3회 대회입니다.

올해 대회는 한국 양궁 60주년을 기념하고자 규모가 크게 확대됐고, 기존 리커브 종목에 더해 컴파운드 종목이 신설돼 선수들의 참가 기회도 늘었습니다.

현대차그룹은 1985년 정몽구 명예회장이 대한양궁협회 회장에 취임한 이후 현재 대한양궁협회 회장을 5연속 연임 중인 정의선 회장에 이르기까지 38년째 대한양궁협회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국내 단일 종목 스포츠협회 후원 중 최장 기간입니다.

대회 기간 전쟁기념관 평화의 광장에 설치되는 전시·체험존에서는 현대차그룹이 지원하는 양궁 훈련 장비도 볼 수 있습니다.

현대차그룹은 국내 양궁계 지원 외에 아시아양궁연맹 회장사를 맡고 있습니다.

현대차는 오는 2025년까지 세계양궁협회와 스폰서십 계약을 맺고 '현대 양궁 월드컵'과 '현대 세계 양궁 선수권대회'를 후원하고 있습니다.

(사진=현대차그룹 제공, 연합뉴스)

김관진 기자 spirit@sbs.co.kr

▶ 네이버에서 S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가장 확실한 SBS 제보 [클릭!]
* 제보하기: sbs8news@sbs.co.kr / 02-2113-6000 / 카카오톡 @SBS제보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