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9월 12일부터 14일까지 서울 중구 장충아레나와 신라호텔에서 진행되는 제24회 세계지식포럼은 주요 세션이 컴투스의 메타버스 플랫폼 '컴투버스'를 통해 실시간 생중계된다. 9월 12일에는 세계지식포럼 개막식부터 '스티브 워즈니악과의 대화' '샘 올트먼과 벤 넬슨의 대담' 세션이, 9월 14일에는 총 6개의 오픈 세션이 실감나게 메타버스 공간에서 구현될 예정이다.
지난 1일 출시된 컴투버스는 현실에서의 삶을 온라인에 구현하는 '올인원' 메타버스 플랫폼이다. 컴투버스는 오는 9월 세계지식포럼 개막에 맞춰 '컴투버스 컨벤션센터' 오픈을 앞두고 있다. 대규모 행사가 가능한 공간으로 행사 시작 전후에 관련 정보를 확인할 수 있고, 경품 이벤트, 설문조사도 활발히 전개될 것으로 기대된다.
컴투버스와 세계지식포럼 사무국은 9월 11일까지 사전등록 이벤트를 진행하기로 했다. 선착순 1000명에게 입장 쿠폰을 지급할 계획이다. 아울러 사전등록 경품 이벤트도 실시한다. 사전등록을 한 뒤 세션 당일 컴투버스 컨벤션센터 라운지에서 진행되는 '캡슐 뽑기'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참가자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갤럭시 워치5와 인케이스 가방, 커피 기프티콘 등 푸짐한 경품이 지급될 예정이다. 아쉽게 사전등록 이벤트를 놓친 참가자라면 '미션 이벤트'에서 경품 추첨에 참여할 수 있다.
[유준호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