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4 (일)

이슈 무병장수 꿈꾸는 백세시대 건강 관리법

[라이프 트렌드&] 세 가지 질문으로 간편 가입하는 고령자·유병력자 위한 신개념 건강보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각종 재해와 질병 폭넓게 보장하는 ‘(무)교보간편해요건강보험’





중앙일보

‘(무)교보간편해요건강보험’은 세 가지 질문에 답하면 가입할 수 있는 간편심사보험으로 재해사망과 3대질병, 생활습관병 등 각종 재해와 질병을 폭넓게 보장하는 것이 특징이다. [사진 교보생명]






교보생명의 ‘(무)교보간편해요건강보험’은 고령자와 유병력자도 쉽게 맞춤형 보장을 준비할 수 있는 신개념 건강보험이다.

이 상품은 세 가지 질문에 답하면 가입할 수 있는 간편심사보험으로 재해사망과 3대질병, 생활습관병 등 각종 재해와 질병을 폭넓게 보장하는 것이 특징이다. 그동안 나이와 건강상 이유로 보험 가입이 어려웠던 고객이 간소화된 계약심사를 통해 보다 쉽게 건강보장을 준비할 수 있도록 만든 상품이다.

경증질환이나 과거 병력이 있어도 세 가지 사항에 해당하지 않으면 가입할 수 있다. ^최근 3개월 내 입원·수술·추가검사 필요 소견 ^최근 2년 내 질병·사고로 인한 입원·수술 ^최근 5년 내 암·간경화·파킨슨병·루게릭병·투석 중인 만성신장질환으로 인한 진단·입원·수술 등이다.

우선 만일의 사고에 대비할 수 있도록 주계약을 통해 재해사망을 100세까지 보장한다. 고객의 상황과 수요에 맞게 질병과 재해 보장을 맞춤형으로 준비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60여 종의 특약을 통해 암·뇌출혈·급성심근경색증 등 3대질병은 물론, 표적항암약물허가치료, 항암방사선약물치료, 깁스치료, 재해골절, 루게릭병·파킨슨병, 대상포진·통풍, 각종 입원·수술 등을 폭넓게 보장받을 수 있다.

특히 암관련4대특정질환, 항암세기조절·항암양성자방사선치료, 항암방사선치료후9대합병증진단 등 특약을 통해 암 전조질환부터 신(新)의료치료와합볍증까지 암 치료의 전 과정을 보장한다. 또한 생활습관병 특약을 활용하면 폐렴, 충수염, 고혈압, 당뇨병, 주요 류마티스 및 심질환, 동맥경화증 등 일상생활에서 많이 발생하는 질병에도 대비할 수 있다.

다양한 플랜 설계로 필요한 질병을 집중적으로 보장받을 수 있는 점도 눈길을 끈다. 암·뇌혈관질환·심장질환 등 3대질병을 한 번에 보장하는 ‘3대질병플랜’, 암진단·입원·수술, 최신 항암치료를 집중 보장하는 ‘암플랜’, 뇌출혈·뇌경색증 등 뇌혈관질환을 특화보장하는 ‘뇌질환플랜’, 급성심근경색증·협심증 등 허혈심장질환을 특화 보장하는 ‘심장질환플랜’, 일상생활의 각종 질병·사고로 인한 입원·수술을 보장하는 ‘입원수술플랜’ 등을 선택할 수 있다. 또한 암·뇌출혈·급성심근경색증 진단 시 보험료 납입면제 혜택이 주어진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나이와 병력 때문에 보험 혜택을 누리기 어려웠던 고객에게 꼭 맞는 상품”이라며 “고령자와 유병력자도 맞춤형 건강보장을 준비할 수 있어 보험의 사각지대에 놓여있던 많은 고객이 혜택을 받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고령층도 가입할 수 있도록 가입 나이를 확대한 점도 눈에 띈다. 30세부터 최대 80세까지 가입할 수 있으며, 보장 기간은 100세까지다. 가입 고객에게는 주요 질병별 건강관리 프로그램과 건강상담, 병원 안내와 진료 예약, 3대질병 치료 등을 지원하는 ‘교보헬스케어서비스 BasicⅡ’를 20년간 제공한다.

송덕순 중앙일보M&P 기자 song.deoksoon@joongang.co.kr

중앙일보 / '페이스북' 친구추가

넌 뉴스를 찾아봐? 난 뉴스가 찾아와!

ⓒ중앙일보(https://www.joongang.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