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이슈 '오징어 게임' 전세계 돌풍

상한 음식·괴롭힘·저체온증…현실판 ‘오징어 게임’ 논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넷플릭스 인기 드라마 ‘오징어 게임’을 기반으로 한 리얼리티쇼에서 참가자들이 고통을 호소했다.

매일경제

오징어 게임 / 사진=flickr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영국 매체 래드바이블(LADbible)은 최근 영국에서 열리고 있는 현실판 ‘오징어 게임’의 문제점에 대해 보도했다.

일부 참가자들은 “주최 측이 참가자들을 최대한 괴롭히려 한다”고 불만을 토로했다. 참가자들은 “호텔에 있는 동안 서로 대화하는 것이 불가능했고, 주최 측에서 일부러 상한 음식을 제공했다”고 말했다.

더 큰 문제가 된 것은 저체온증으로 인한 부상이었다. 현실판 ‘오징어 게임’은 베드퍼드셔(Bedfordshire)에 있는 전 영국 공군 기지인 카딩턴 스튜디오(Cardington Studios)에서 촬영 중이다. 해당 스튜디오는 추위에 취약한 구조이다.

매일경제

오징어 게임 / 사진=flickr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문제의 촬영 장면은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였다. 게임을 진행하는 동안 참가자들은 단 몇 초 이동 후 10~15분 동안 정지 상태로 있어야 했다. 그 결과 참가자들은 영하의 기온에서 수 시간 동안 추위에 떨었다. 한 참가자에 따르면 움직일 수 있는 몇 초 동안 많은 참가자가 의료진을 향해 도와달라고 소리쳤다고 전했다.

이에 넷플릭스 대변인은 “세 참가자만 가벼운 증상으로 치료받았고, 추위에 충분히 대비했다”고 반박했다. 참가자들은 촬영 중간 겉옷을 가져오라고만 했을 뿐 다른 언급은 없었다고 재반박했다.

현실판 ‘오징어 게임’은 세계 각국에서 온 456명이 약 56억 원(456만 달러)의 상금을 놓고 경쟁하는 프로그램이다. 2021년 넷플릭스 인기 드라마 ‘오징어 게임’을 기반으로 한 리얼리티 쇼이다. 56억 원의 상금은 리얼리티 쇼가 제공한 보상 중 가장 높은 금액이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