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년 연속 DJI 엔터프라이즈 공식 부스를 운영하게 된 엠지아이티는 DJI 엔터프라이즈 드론과 이에 장착해 임무에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장비들을 전시한다.
DJI 매빅3 엔터프라이즈 시리즈는 DJI사의 최신 소형 산업용 드론으로 최대 45분의 비행 시간을 지원해 다양한 산업 임무에 적합한 제품이다. 또한 광각, 망원, 열화상 카메라가 내장되어 있어 측량, 점검, 공공 임무 등에 활용할 수 있다. DJI 매빅3 멀티스펙트럴은 농업 현장, 식생 및 환경 연구 기관 등에서 사용할 수 있는 드론으로 RGB 카메라와 멀티스펙트럴 카메라가 함께 장착되어 작물 성장 모니터링과 분석에 사용된다.
엠지아이티는 산업용 드론 하드웨어뿐만 아니라 다양한 소프트웨어도 체험할 수 있도록 체험존을 운영할 계획이다. 드론으로 수집한 항공 데이터를 2D 및 3D 데이터로 변환할 수 있는 맵핑 소프트웨어 DJI Terra와 라이다 포인트 클라우드 후처리 소프트웨어 Terrasolid 등을 만나볼 수 있다. 이외에도 기념 촬영이 가능한 포토존과 다양한 경품 이벤트 등을 준비하여 참관객들의 전시회 만족도를 높일 것이라고 밝혔다.
엠지아이티는 경남 창원시에 위치한 산업용 드론 전문 기업으로 DJI 엔터프라이즈와 공식 파트너쉽을 유지하고 있다. DJI 엔터프라이즈 제품을 공식 수입 및 유통하고 있으며 산업용 드론 기술을 바탕으로 항공 측량 및 진단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지난해 신용보증기금의 유망 스타트업 보증 지원제도인 ‘퍼스트펭귄’ 기업에 선정돼 잠재력과 기술 역량을 인정받기도 했다.
한편 2월 23일부터 25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2023 드론쇼코리아’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드론 전시회로 국내외 드론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여 드론 관련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지식의 장이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