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17 (월)

오비맥주 카스, 광고서 한국 2:1 역전승 예측 적중 화제…"SNS 성지 순례 댓글 이어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팍스경제TV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2022 FIFA 카타르 월드컵 공식 스폰서 오비맥주(대표 배하준) 카스가 최근 월드컵 캠페인 광고에서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이 포르투갈을 상대로 2:1 역전승하는 결과를 예측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카타르 월드컵 개막 전 공개한 카스 월드컵 캠페인 광고 '우리의 월드컵이 진짜가 되는 시간'에서 월드컵 스페셜 에디션으로 출시한 '넘버 카스'가 마치 등번호를 단 선수처럼 경기를 치르는 모습으로 연출됐습니다.

화제가 된 사실은 광고 속의 넘버 카스 7번이 단독 드리블을 하다가 11번에게 패스해 2:1로 골을 성공시키는 상황이 실제 포르투갈 전에서 골을 성공시킨 선수들의 등번호와 점수, 시간대가 일치한 것입니다. 상대편으로 둘러싸인 넘버 카스 9번이 부각되는 장면은 가나와의 경기에서 멀티골을 성공시켜 화제의 중심이 된 등번호 9번 선수를 연상시키기도 합니다.

경기가 끝나자마자 뒤이어 나온 카스 광고에 소비자들은 놀라움 속에 카스 공식 유튜브 등 SNS에 반응을 보였습니다. "이 광고에 나온 스코어가… 진짜 현실로 이루어졌다. 이 영상이 대한민국 16강 성지가 되겠는데요?", "소름... 카스 관계자 미리 미래 보고 온 건가요?", "성지순례 왔습니다. 로또 1등 되게 해주세요" 등 순식간에 수많은 댓글이 카스 공식 SNS에 달렸습니다.

오비맥주 카스 담당자는 "국민 맥주 카스가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의 승리를 염원하는 마음으로 만든 광고가 마치 실제 경기를 예측한 것처럼 맞아떨어져 기쁘다"며 "우리나라의 16강 진출을 진심으로 축하하며 다가오는 경기에서도 다시 한번 대한민국의 승리를 기원하며 응원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저작권자 Copyright ⓒ 팍스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