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위즈 제공.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OSEN=임재형 기자] 네오위즈가 ‘웹3지갑’ 구축을 위해 웹3어스와 손을 잡았다.
13일 네오위즈는 가상자산 인프라 솔루션 기업 웹3어스와 ‘웹3지갑’ 구축을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네오위즈와 손잡은 웹3어스는 시드 문구를 제거해 블록체인 인증을 탈중앙화하고 많은 이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한다. 암호화폐에서 비밀번호 역할을 하는 ‘프라이빗키’를 개인 소셜 계정과 기기를 활용해 직관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다.
웹3어스의 솔루션을 활용하는 ‘웹3지갑'은 네오위즈의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인텔라X’를 기반으로 하는 ‘인텔라X 월렛’에 탑재될 예정이다. 이용자는 ‘웹3지갑’을 통해 다양한 유형의 코인을 저장하고 전송 및 수신할 수 있으며, 기존 SNS 계정으로 ‘인텔라X 월렛’에 로그인하는 등 빠르고 간편한 접속이 가능하다. 더 나아가 블록체인을 포함한 모든 웹, 모바일에서 접근 가능한 지갑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이로써 네오위즈는 현재 개발 중인 ‘인텔라X’에 대한 이용자의 접근성을 높이고, 이를 중심으로 한 블록체인 생태계를 적극 확장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네오위즈 배태근 대표는 “이번 웹3어스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유저 친화적인 ‘인텔라X’와 ‘인텔라X 월렛'을 개발하는데 집중할 것이다”며 “더 나아가 네오위즈가 웹3 시장에 대응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lisco@osen.co.kr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