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5 (토)

대전시, '여성 취업·창업 박람회' 개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30일까지 온라인 박람회, 21일 대전시청 현장박람회 개최

아시아투데이

'2022 대전여성 취업·창업 박람회' 홍보 포스터./제공=대전시



대전/아시아투데이 이상선 기자 = 대전시는 오는 30일까지 '내 일을 향해 달려라! 대전여성'을 슬로건으로 '2022 대전여성 취·창업박람회'를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올해로 16회를 맞는 이번 박람회는 대전시가 주최하고 대전여성새로일하기센터가 주관해 30일까지 온라인 박람회와 21일 대전시청 1, 2, 3층 로비에서 열리는 현장박람회로 진행한다.

온라인 박람회 홈페이지에서는 대전시를 비롯해 일자리 기관의 정책정보를 열람할 수 있으며 온라인 취업지원관을 통해 우수한 여성일자리 정보 검색과 구직 관련 컨설팅을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올해 처음 도입하는 챗봇을 통해 박람회 기간 내내 취업상담사와 실시간 채팅을 통해 박람회와 일자리에 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21일 개막하는 현장박람회에는 100여 개 기업이 참여해 약 500명을 채용할 계획이다. 4차 산업 관련 업종을 모은 ICT특화관을 비롯해 생애주기별 채용관, 다양한 구직자를 위한 우리함께 채용관 등을 운영한다.

또 구직자 대상으로 21일 오후 2시 시청 대강당에서 '자신감 회복과 자기 계발'을 주제로 이호선 교수의 특강과 '다문화 여성 창업에 날개를 달다'를 주제로 다문화 창업포럼이 열릴 예정이다.

이 외에도 현장박람회에서는 모의면접 기회를 제공한다. 모의면접은 오는 20일까지 온라인 박람회 홈페이지 '면접 예약 서비스'에서 사전 접수를 받는다.

박람회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2022 대전여성 취?창업 박람회' 홈페이지나 대전광역여성새로일하기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