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악방송 TV 콘서트 오늘 송소희 출연 스틸컷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KT스카이라이프가 개방형TV 서비스로 실버세대를 위한 '실버아이댄스'와 '국악방송 TV'를 신규 론칭했다.
실버아이댄스는 KT스카이라이프 단독 콘텐츠로 실버세대 타깃 현직 유명 사교댄스 강사의 지루박, 블루스, 리듬댄스 등 다양한 티칭 클래스와 댄스 경연대회 영상 등을 제공한다. 전문가 해설과 댄스 동작에 대한 설명도 제공한다. 사교댄스 동호회인 '사즐모(사교댄스를 즐기는 모임)'가 사교댄스 저변 확대를 위해 콘텐츠를 제작한다.
국악방송 TV 채널도 선보였다. 국악방송 TV는 한국문화 전문채널로 60대 이상 실버세대 시청자로부터 사랑받는 채널이다. 전통 국악뿐만 아니라 이날치·송소희 등 트렌디한 국악 아티스트 공연과 한석준 아나운서 '국악콘서트 판', 이원일·오세득 셰프 '팔도밥상플러스' 등 세대를 아우르는 콘텐츠를 제공한다. 국악방송 라디오 'K-MUSIC 라디오'도 함께 이용할 수 있다.
KT스카이라이프는 '실버아이댄스' '국악방송 TV' 'K-MUSIC라디오' 실시간·주문형비디오(VoD) 콘텐츠를 모두 무료 지원한다. 개방형TV서비스는 고객이 직접 원하는 콘텐츠를 자유롭게 다운로드 받는 모바일 앱 개념과 동일하다. 앞서 'TJ노래방' 'sky앨범' '여의도순복음교회' '한문철TV' '마이 아시아 TV'를 오픈했다.
김철수 KT스카이라이프 사장은 “우리 사회에서 차지하는 비중과 역할이 갈수록 커지는 실버세대를 위한 콘텐츠는 아직 부족하다”며 “개방형TV 서비스로 실버세대가 만족할 수 있는 콘텐츠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실버아이댄스 콘텐츠 스틸컷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박종진기자 truth@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