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5 (토)

보육통합정보시스템 전면 개편…엣지·크롬서 사용 가능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8일부터 서비스 시작…카카오 등 간편인증 로그인도 지원

뉴스1

ⓒ News1 장수영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세종=뉴스1) 임용우 기자 = 보건복지부와 한국사회보장정보원은 8일 전면 개편한 보육통합정보시스템의 서비스를 개시한다.

보육통합정보시스템의 개편은 그간 인터넷 익스플로러(IE)에서만 사용이 가능했던 점을 개선하기 위해 진행됐다. 이 시스템은 어린이집과 지방자치단체의 업무지원시스템으로, 영·유아 보육서비스 제공을 위한 행정 업무처리가 이 시스템을 통해 이뤄진다.

복지부는 이번 개편으로 엣지와 크롬 브라우저 등에서도 시스템을 사용할 수 있도록 사용자 편의를 강화했다.

카카오, 페이코 등 간편인증 로그인과 접근성 및 가독성 향상을 위한 메인화면 개편, 처리해야 할 업무’ 등 알림 기능이 추가 제공된다. 전국 3만2000개소 어린이집과 지자체 보육 담당자가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 기존 자동응답(ARS) 결제시스템에 '보이는 보육료 자동응답(ARS) 결제시스템'을 추가 도입해 자녀의 보육료 결제 시 스마트폰 화면을 보면서 결제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청각장애인 등 음성 자동응답(ARS) 사용이 원활하지 못했던 사용자들도 보다 쉽게 결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보육 교직원의 건강검진 결과(국민건강보험공단) 정보를 보육통합정보시스템과 연계해 어린이집에서 보육교직원의 건강 정보를 보다 쉽게 관리할 수 있도록 개선이 이뤄졌다.

한국고용정보원의 실업급여정보 등 연계를 통해 어린이집에 대한 보조금 부정수급 관리도 강화했다.

유보영 복지부 보육정책과장은 "이번 기능개선 사업을 통해 어린이집 및 지자체가 보육통합정보시스템을 다양한 웹브라우저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게 개선해 편의를 향상시켰다"며 "업무 담당자에게 최적의 업무환경을 제공해 영유아 보육에 불편함이 없도록 보육통합정보시스템을 지속 개선해 나가겠다"고 했다.

phlox@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