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11 (금)

한국소방안전원, 새 강습교재 11종 제작·배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대전=뉴스핌] 오영균 기자 = 한국소방안전원이 올해 새롭게 개편된 강습교재 11종을 제작하고 다음달 배부한다고 27일 밝혔다.

안전원에서는 매년 교재 설문을 통해 교육생의 의견을 청취하고 피드백을 통한 우수한 교재를 제작하고 있다. 지난해 조사 결과 85.7점(A등급)의 높은 만족도를 나타났다.

뉴스핌

한국소방안전원이 올해 새롭게 개편된 강습교재 11종을 제작하고 다음달 배부한다고 27일 밝혔다. [사진=한국소방안전원] 2022.04.27 gyun507@newspim.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올해 새롭게 개편된 강습교재는 기존 제작된 교재와는 다른 방식으로 구성했다. 효율적인 교육성과 달성을 위해 4단계로 학습구조(학습목표-본학습-학습정리-형성평가)를 개편한 것.

하반기 발간하는 교재에는 직접적인 체험이 어려운 소방시설들을 AR 실감형 콘텐츠로 탑재해 교육생의 흥미를 유발하고 적극적인 참여가 가능하게 할 예정이다.

김선규 한국소방안전원 사업이사는 "한국소방안전원은 업계를 선도하며 4차 산업혁명을 적용한 교재와 교육기자재를 지속적으로 제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새 강습교재는 한국소방안전원 홈페이지를 통해 누구나 열람 및 인쇄가 가능하다.

gyun507@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