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11 (금)

[대전소식] 시청 민원실서 취약계층 무료 법률 서비스 제공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대전시청 전경
[대전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대전=연합뉴스) 대전시는 법무부 소속 변호사가 시청 2층 민원실에서 사회적 취약계층에게 무료 법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30일 밝혔다.

기초생활보장 수급자, 다문화가족, 범죄 피해자, 북한 이탈 주민 등 사회적 취약계층에게 채권·채무, 근로관계·임금, 이혼·친권·양육권, 손해배상, 개인회생·파산 등에 관한 생활법률 전반에 도움을 준다.

시는 2018년부터 지난해까지 법률상담 1천988회와 법교육 134회를 실시했으며, 올해도 찾아가는 무료 법률서비스를 희망하는 기관·단체를 대상으로 법률상담 및 법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 042-270-3411/2384

"온통대전 가맹점 등록하세요…미등록 시 과태료"

연합뉴스

온통대전
[대전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대전=연합뉴스) 대전시는 지역사랑상품권법이 개정 시행됨에 따라 오는 7월 1일부터 온통대전 가맹점에 등록하지 않은 업소에는 최대 2천만원의 과태료가 부과되고 온통대전 결제도 제한된다고 30일 밝혔다.

그동안은 하나카드 가맹점에 등록돼 있으면 온통대전 가맹점에 등록된 것으로 간주해 왔다.

가맹점 등록여부는 온통대전 앱과 홈페이지 '가맹점 찾기'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미등록 가맹점은 6월 말까지 앱과 홈페이지, 점주에게 발송되는 문자 내 링크 접속을 통해 온라인으로 등록을 신청해야 한다. ☎ 1661-9645

대전 농기센터, 농산물 활용 디저트 개발 교육생 모집

연합뉴스

대전 농기센터, 농산물 활용 디저트 개발 교육생 모집
[대전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대전=연합뉴스) 대전시 농업기술센터는 지역 농산물을 활용한 디저트 메뉴 발굴 및 보급 교육을 시행키로 하고 다음 달 4∼6일 교육생 2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교육은 다음 달 18일부터 6월 27일까지 매주 월요일 진행된다.

시민 누구나 시 OK예약시스템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 042-270-6972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