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이슈 대장동 개발 특혜 의혹

김기현 "대장동 의혹 억울하다는 이재명, 하루빨리 특검 도입해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중앙일보

국민의힘 김기현 원내대표가 25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국민의힘 김기현 원내대표가 25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가 2015년 성남시장 재직 당시 두산그룹에 특혜를 줬다는 의혹이 있다"며 "특검을 도입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원내대책회의에서 "이 후보는 2015년 성남시장 재직 당시 병원 부지를 상업용지 및 근린생활시설로 용도 변경하면서 기부채납 비율도 10% 낮추는 방식으로 특혜를 몰아줬다는 의혹이 있다"고 말했다.

24일 문화일보는 '성남시-두산건설 기업 유치 관련 정자동 의료시설 개발이익 공유방안 검토보고' 문건을 입수해 해당 의혹을 보도했다.

김 원내대표는 "두산건설이 2015년부터 2년간 성남FC에 42억을 후원했다는데, 이 특혜를 준 것과 대가성이 있는 게 아닌지 강한 의심이 든다"고 했다.

이어 "이재명 후보는 대장동 의혹에 대해 너무 억울해 피를 토할 지경이라 하는데, 그렇다면 더더욱 하루빨리 특검을 도입해 진실을 규명한 다음 잘못을 공정하게 밝히면 된다"라며 "민주당은 읍소작전 쓰는데 시간을 보내지 말고 하루빨리 특검법을 통과시켜 진실 규명에 나설 것을 촉구한다"고 말했다.

김 원내대표는 또 박범계 법무장관의 사퇴를 촉구하며 "민주당 소속 의원인 박 장관에게 주어진 임무는 검찰 장악을 통한 대선개입임이 분명하다"며 "지금 수사팀이 박 장관 의도대로 뭉개기 수사를 잘하고 있으니 교체해서는 안 된다는 무언의 지침으로 해석된다"고 밝혔다.

김 원내대표는 "박 장관은 검찰 인사에서 민정수석 패싱논란을 일으키고, 지난해 6월에는 정권 의혹을 수사하던 검사들을 좌천하는 검수완살 논란을 일으킨 사람"이라며 "지금까지 인사 전횡을 일삼더니 대장동 수사팀 문제에만 한 발 빼려 하고 있다"라고 지적했다.

중앙일보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넌 뉴스를 찾아봐? 난 뉴스가 찾아와!

ⓒ중앙일보(https://www.joongang.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