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5 (금)

이슈 책에서 세상의 지혜를

육아에 지친 세상 모든 엄마를 위한 처방전 '엄마 마음 약국' [신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1

엄마 마음 약국© 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박정환 문화전문기자 = 임상심리학자 이현수 힐링심리학아카데미 원장이 육아에 지친 어머니들을 위한 '엄마 마음 약국'을 펴냈다.

신간 '엄마 마음 약국'은 세상 모든 엄마가 스스로 마음을 돌보고 진정한 자신으로 거듭나길 바라는 마음에서 기획됐다.

저자에 따르면 엄마의 모든 힘듦을 가족이라도 알긴 어려우며, 절대적으로 시간 부족에 시달리는 엄마들은 상담을 받거나 정신과를 찾을 여유조차 없다.

엄마가 자신을 잃지 않고 아이를 잘 키우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자신의 감정을 잘 돌보고 마음 관리를 소홀히 하지 않는 일이 중요하다.

책은 총 5장으로 짜였다. 1장은 육아를 통해 처음 마주하는 노동에 관한 내용으로, 육아가 힘든 이유를 체력적 소진감의 차원에서 설명한다.

2장에서는 체력적 소진감보다 더욱 엄마들을 지치게 하는 심리적 소진감을 다루며, 산후우울감을 비롯한 엄마의 심리적 고충의 원인을 설득력 있게 서술한다.

3장은 아이를 향한 습관적인 화, 육아 불안, 완벽주의, 모성애 콤플렉스라는 수많은 엄마를 상담하며 추려 낸 공통 고민 4가지에 대한 원인 및 해답을 집중적으로 살핀다.

4장에서는 육아의 가장 큰 난관인 부부 갈등 문제를 애착 이론에 입각해 설명하고, 갈등 해결에 관한 실용적인 처방전을 제시한다.

마지막 5장은 우리 안의 약국을 잘 운영할 수 있도록 체력, 지력, 감성, 영성이라는 키워드별 가이드를 구체적으로 안내한다.

◇ 엄마 마음 약국 / 이현수 지음 / 알에이치코리아/ 1만5000원.

뉴스1

엄마 마음 약국© 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art@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